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 기업

‘한국의 맛’ 맥도날드서 통했다…韓지사 캠페인 ‘필 굿 마케팅 어워즈’ 금상

URL복사

Monday, October 20, 2025, 14:10:05

전세계 54개국 170여개 캠페인 중 1위..브랜드 상생 모델로 인정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국맥도날드가 글로벌 본사의 2025년 ‘필 굿 마케팅 어워즈(Feel Good Marketing Awards)’에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필 굿 마케팅 어워즈’는 맥도날드가 전세계 54개국 지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마케팅 시상식으로, 올해는 총 170개 캠페인이 출품됐습니다. 주요 국가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글로벌 마케팅 전문기업 임원 등이 심사를 맡아 국제 광고제 수준의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한국맥도날드의 수상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지난 2021년부터 이어온 ‘한국의 맛’ 캠페인이 5년간 쌓아온 진정성과 국내 소비자 호응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한국의 맛’ 캠페인은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 신선한 맛을 제공하고, 농가의 안정적 판로를 지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온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입니다. 심사위원단은 이 캠페인이 브랜드 마케팅을 넘어 지역 사회와의 상생 가치를 실현한 우수 사례라고 평가했습니다.

 

마커스 콜린스(Marcus Collins) 미시간대학교 교수는 “‘한국의 맛’은 브랜드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소비자 신뢰를 쌓은 탁월한 마케팅 모델”이라며 “전세계 시장에서 지역성과 진정성을 결합한 브랜드 전략의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한국의 맛’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와 지역 사회의 상생을 실현한 결과가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캠페인의 외연을 넓혀 고객과 지역 사회 모두에게 긍정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아시아 지역 최고 운영 국가’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 ‘아시아 지역 전략 회의(Phase 2)’를 국내에서 처음 개최는데요.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본사 내에서 한국의 위상과 영향력이 더욱 높아질 것이란 예상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2025.10.20 10:51:2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유지하며, 이를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한다.’ 바이오뉴트리온(대표 김주영)은 지난 15~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BIOPLUS-INTERPHEX KOREA 2025’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상용화 촉진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결과 발표에서는 검진 이후 끊기기 쉬운 체중·대사 건강 관리의 연속성을 높이기 위한 B2C 상용화 패키지와 실사용 근거(Real-World Evidence, RWE), 향후 협력 전략이 공개됐습니다. 바이오뉴트리온은 과제 기간 동안 AI 코칭 앱 ‘닥터코치 3.5(이하 닥터코치)’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앱 코칭+식이대체제 패키지’를 통합 상품화하고 ‘가입–설정–실천–리포트’로 이어지는 사용자 여정을 재설계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건강검진 데이터와 생활 데이터를 연동해 개인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며, 대사 건강 관리의 실사용 근거를 축적했는데요. 전시 부스에서는 ‘닥터코치’ 서비스와 의사 설계 식이대체제의 통합 운영을 선보였습니다. 닥터코치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식단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임상영양사가 ACT 원칙에 따라 주간 실천 과제와 행동 체크리스트, 종합 건강 리포트를 발송하는 등 ‘식이대체제–AI 코칭–리포트’가 하나의 통합 프로토콜로 작동하도록 고도화됐습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협회 세션 발표에서 ‘대사 건강 증진을 위한 AI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B2C 구독 운영 경험과 실사용근거 수집 방식, 기관 도입 프레임 및 보험 연계 협력 모델 등을 공유했습니다. 김 대표는 데이터 보안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고, 신뢰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내년에 B2C 구독 모델의 정식 론칭 범위를 확대하고, 검진센터·기업 건강관리 프로그램 및 보험 기반 헬스케어 모델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EMR 연동형 환자관리 서비스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RWE 기반 AI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감량–유지–예방’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관리 표준을 정착시킨다는 목표입니다. 또한 오는 2030년까지 AI 기반 디지털 대사질환 치료기기 상용화를 목표로 연구 개발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이번 성과 발표는 AI 기술과 실사용 근거(RWE)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실질적 가능성을 보여준 자리였다”며 “앞으로 개인 맞춤형 코칭을 통해 건강관리의 일상화를 이끌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