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제네시스의 모든 것 경험하세요”...수지에 독립 전시관 개관

URL복사

Wednesday, July 29, 2020, 10:07:51

강남 이어 두 번째 브랜드 전시 거점..차량 인도 세레머니 첫 도입
1층부터 4층까지 40대 전시..내·외장재 만져보고 고속도로 시승까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가 두 번째 독립 전시관을 열었습니다. 40대의 전시차로 꾸며진 ‘제네시스 수지’는 브랜드의 모든 것이 담긴 고객 체험 공간인데요. 특히 해외 브랜드에서나 보던 ‘차량 인도 세레머니’까지 도입돼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였습니다.

 

29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제네시스 수지’가 다음날 개관합니다. 이곳은 지난 2018년 선보인 ‘제네시스 강남’에 이은 두 번째 독립형 전용 전시관인데요. 지상 4층 에 연면적 4991㎡(약 1510평) 규모를 자랑하는 대규모 차량 전시 거점입니다.

 

제네시스 수지는 일반적인 자동차 전시관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제네시스만의 브랜드 감성을 담았는데요.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함보다 내면의 본질에 집중해 품격을 높였다는 게 제네시스 측 설명입니다.

 

 

건물 외관은 시간의 흐름이 철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며 부식된 느낌을 내는 내후성 강판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내후성 강판은 시간의 경과에 따라 적갈색이 강조돼 부식된 느낌을 주는데요. 거칠고 정제되지 않은 느낌이 매끈한 자동차와 강한 대비를 이루도록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전시장 내부는 나뭇결 무늬가 각인된 노출 콘크리트와 1층부터 3층까지 통유리로 이어진 개방형 구조로 짜여졌습니다. 원목 소재의 천장은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했습니다.

 

1층의 차량 특별 전시 공간에는 3층까지 뚫린 공간에 G90 스페셜 에디션 ‘스타더스트’ 차량 한 대만을 전시했는데요. 이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또 2층 G70(7대), 3층 G80(7대), 4층 GV80(6대) 및 G90(3대)를 전시해 고객들이 층을 이동하며 차량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각 층에는 실제 크기의 다양한 내·외장 색상이 조합된 차량 문을 날개처럼 일렬로 전시한 것도 눈에 띕니다. 고객들은 전시된 차량 문을 통해 제네시스 차량의 전 컬러를 체험할 수 있는데요. 고급스러움을 담은 퀼팅 나파가죽과 실제 천연 원목의 색상과 질감을 그대로 살린 오픈 포어 리얼우드 내장재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수지는 각층 라운지에 다양한 각도의 다면체 거울을 설치해 고객들이 자동차 라인을 섬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데요. 고급 가죽으로 처리된 소파와 문손잡이 등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최고의 기술력과 장인 정신을 고객들에게 전달하도록 했습니다.

 

 

실내 1층부터 3층까지 투명하게 이어진 벽면 수납형 차량 전시관인 ‘카 타워’에는 제네시스 차량 총 16대를 전시해 개성 있는 공간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 공간은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제네시스 스튜디오 시드니’ 등을 디자인해 온 건축사무소 ‘서아키텍스’와의 협업으로 완성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제네시스 수지에는 제네시스 최초로 ‘차량 인도 세레머니’가 도입됩니다. 플래그십 세단 G90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인데요. 전담 큐레이터가 언베일링, 멤버십 서비스 안내 및 가입, 주요 차량 기능 설명 등을 맡아 차량 인수 과정을 특별한 경험으로 만들어 줄 계획입니다.

 

특히 제네시스 수지는 고객이 방문한 순간부터 전문 큐레이터가 동행해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시승 체험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제네시스는 테마별로 3가지 상설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들의 제품 체험 기회를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수지는 고객들이 혼잡한 도심을 벗어나 차량의 주행 성능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와 가까운 곳에 자리잡았는데요. 특히 기술 시승을 신청한 고객들은 고속도로 환경에서 차량의 주행 안정성과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기능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수지는 브랜드 최초로 도입한 차량 인도 세레머니와 전담 큐레이터의 고객 응대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품격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특별한 체험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제네시스는 고급브랜드로서의 위상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주요 지역에 체험 거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을 시작으로 2018년 ‘제네시스 강남’, 2019년 ‘제네시스 스튜디오 시드니’ 등 브랜드 거점을 매년 늘려나가는 모습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