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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日, '이른둥이 지원시스템' 서로 보고 배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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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5, 2015, 10:03:35

한화생명·이화의료원,日구마모토현과 '도담도담 지원센터'위한 파트너십 체결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한화생명을 비롯한 도담도담 지원센터운영위원들은 일본 구마모토현을 방문해 일본의 이른둥이 지원 사업을 벤치마킹한다. 한·일 양측은 앞으로 이른둥이 치료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생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이화여대의료원,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일본 구마모토현을 방문해 극소저체중아를 지원하는 도담도담 지원센터를 위한 상호 파트너십을 약속했다고 25일 밝혔다.

 


도담도담 지원센터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한화생명, 이화의료원,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이 극소저체중출생아의 치료 지원을 위해 개원한 통합재활치료센터다.


센터의 운영위원인 박은애 이대의료원 소아청년과 교수, 배종우 경희대 소아청소년과 교수, 정유진 양천구 보건소장, 한화생명과 기아대책의 관계자 7명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45일간 일본 구마모토현을 방문했다.

 

이들은 구마모토현의 현청, 시청, 대학병원 등을 둘러보며 지속적인 국제교류를 약속했다. 한국과 일본의 이른둥이 지원사업을 비교하며 개선점을 찾아갈 계획이다.

 

이번에 방문한 일본 구마모토현은 극소저체중 출생아를 위해 행정기관과 병원이 협력한 리틀엔젤 지원사업으로 유명하다. ‘리틀엔젤 지원사업사업은 저체중 출생 시 의료지원은 물론, 퇴원 후에도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보건사의 가정 방문을 법률로 정한 것이다.

 

한화생명도 이른둥이들의 퇴원 후 관리 시스템에 대한 중요성을 공감해 이를 국내 현실에 맞게 기업 차원에서 지원할 방법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취약계층 가정이 경제적 여건을 이유로 치료를 포기하지 않도록 도담도담 지원센터에서 체계적인 통합재활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지훈 한화생명 홍보팀장은 아직 우리나라는 이른둥이에 대한 공공·민간 영역의 지원이 미흡한 상태라 경제적인 이유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 많다한화생명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강조하는 함께 멀리를 모토로 기업이 할 수 있는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극소저체중출생아는 전체 출생아의 1.4%나 신생아 사망률의 90%이상을 차지해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산모고령화와 인공수정에 의한 쌍둥이 출산이 증가하면서 극소저체중출생아 출생빈도가 19932.6% 대비 20135.2%2배 증가했다.

 

한화생명은 생명존중이라는 보험업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도담도담 지원센터를 통해 매년 50가정을 지원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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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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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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