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고객과 나눈 상담 내용이나 서비스 등을 데이터로 바꿔 저장하는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7일 DB손보에 따르면 이 시스템(DB C-System)은 사고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보상담당자와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고객의 과거 상담 이력이나 보상 경력 등도 이 시스템을 통해 즉시 받아볼 수 있어 업무 처리에 소요되는 리드타임을 줄여줄 것으로 DB손보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DB손보 관계자는 “시스템 도입을 통해 비대면 형태로 서비스를 받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