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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숲어린이집, 저출산 문제해결에 도움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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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9, 2015, 17:04:41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어린이집 30곳 추가 건립 계획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유석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무는 29일 종로생명숲어린이집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생명숲어린이집을 통해 저출산 문제 해결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 10년간 30곳의 어린이집을 건립할 계획이라며 재단의 판단과 실정에 따라 기간이 다소 연장될 수 있어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 간담회는 종로구 평창동에 있는 종로생명숲어린이집 3층 이날 생명숲강당에서 열렸다.


먼저, 유 전무가 생보재단 소개·사업을 발표한 후 이선우 원장이 종로생명숲어린이집을 소개했다. 이어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체험이 진행중인 어린이집 현장 탐장이 진행됐다.

 

유 전무는 생보재단의 설립취지와 진행 중인 7가지 사업을 소개했다.


유 전무는 저출산의 가장 큰 요인이 자녀양육의 부담이다생명숲어린이집을 통해 장기적으로 국가적 과제인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어린이집 건립목적을 설명했다.

 

이어 종로생명숲어린이집은 우수한 어린이집으로 추천돼 지난 1월 정홍원 전 국무총리가 직접 방문한 곳이다올해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평가에서 유일하게 100점 만점에 만점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이선우 원장의 종로생명숲어린이집을 소개가 이어졌다. 종로생명숲어린이집은 생보재단이 여섯 번째로 건립한 국공립 어린이집이다. 생보재단이 건립해 지자체에 기부한 후 위탁받아 직접 운영하고 있다.

 

종로생명숲어린이집은 지상 1~3, 면적 1031.59로 지난해 4월 개원했다. 영유아 1인당 정부 기준 보육면적시설(2.64)2배에 달하는 면적이다. 교실마다 채광 좋은 창이 설치돼있고 모든 기자재는 친환경 소재로 지어졌다.

 

현재 어린이집 정원은 영아 28, 유아 90명으로 총 118명이다. 보조교사를 포함해 약 17명의 교사가 아이들을 돌보고 있다.

 

세로토닌키즈 프로그램, 미술 심리치료 등 다른 어린이집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미술치료 프로그램 등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공헌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지역주민을 위한 미술치료·상담은 지난해 9월에 이어 오는 5월에도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종로생명숲어린이집은 어린이집 최초로 아이들이 공부하고 체험하는 교재교구에 바코드시스템을 도입했다. 바코드시스템 도입으로 교사들이 교재교구를 수월하게 찾고 학습자재의 분실이나 훼손 등을 최소화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선우 원장은 종로생명숲어린이집은 최고의 어린이집이 되는 것이 목표가 아니다라며 다른 어린이집의 롤모델이 돼, 질 좋은 보육시설이 더 늘어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보재단은 오는 61일 전남 여수시에 여수생명보험어린이집을 개원할 예정이다. 여수생명보험어린이집은 연면적 703.04, 지상1~3층 규모로 지난해 12월 말 준공이 시작됐다. 생보재단이 건립해 여수시에 기부 채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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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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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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