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Stock 증권

미래에셋대우, 국내 최대 자기자본으로 본격 시너지 확대 …목표가↑-교보

URL복사

Tuesday, January 12, 2021, 08:01:43

 

인더뉴스 김서정 기자ㅣ교보증권은 12일 미래에셋대우(대표 최현만, 조웅기)에 대해 자기자본 1위 증권사의 저력을 보여주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1만 4000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지영 교보증권 연구원은 “국내 최대 자기자본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시너지 효과 확대와 실적 개선이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특히 “머니 무브 현상에 따른 증권주 투자심리 회복 시 업종대표주로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실적 전망치도 높여잡았다. 김 연구원은 “미래에셋대우의 작년 4분기 연결 당기순이익은 1861억원으로 추정하고 이는 전분기대비 19.4% 감소한 결과”라며 “올해 실적 전망치는 전년 동기 대비 34.4% 증가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실적 성장의 주된 이유로는 “거래대금 상승에 따른 수탁수수료 수익 증가와 유가증권관련 평가이익이 발생했기 때문”이라며 “전반적으로 견조한 실적 수준을 시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김서정 기자 rlatjwjd42@daum.net

“비스포크 가치의 공간·시간·생태계 확대”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전격 공개

“비스포크 가치의 공간·시간·생태계 확대”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전격 공개

2021.03.09 09:19:24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소비자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맞춰 주는 ‘비스포크’ 콘셉트를 생활가전 제품 전체로 확대한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을 9일 전격 공개했습니다. 비스포크 홈은 주방에서 거실, 침실, 세탁실 등에 이르기까지 집안 전체를 다양한 제품과 디자인으로 통일감 있으면서도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구현해 줍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늘 새롭게 사용자에 맞춰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 “맞춤형 홈 솔루션 구축”… 비스포크 가치의 시간·공간·생태계 확대 삼성전자는 이날 ‘비스포크 홈 미디어데이’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비스포크 홈 라인업을 지속 강화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올 상반기 내 다양한 제품군에서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대거 출시해 주방, 거실뿐만 아니라 집안 어디에서나 비스포크 가전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의 확대에 나섭니다. 또 제품 구매 후 시간이 지나 자녀 출생, 이사 등이 발생해도 제품 패널 교체, 모듈 추가 구매 등으로 매번 제품을 새로 살필요가 없도록 ‘시간’의 확대를 추구합니다. 특히 올해 신제품부터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와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기한 없이 무상 수리 또는 교체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 기간을 대폭 늘립니다. 마지막으로 비스포크 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성을 가진 기업, 전문가들과협업해 비스포크 홈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 내 다양한 제품군에서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17개 출시할 예정입니다. 대표 제품인 ‘비스포크 냉장고’는 신규 색상 도입은 물론 가장 인기 있는 4도어 타입에 새로운 디자인과 정수기를 탑재한 신모델을 이날 출시합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도 먼지 봉투를 손쉽게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 일체형 신제품이 이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은 “집은 단순히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 아닌 즐기고 일하고 공부하는 생활 그자체가 되고 있다”며 “단순히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홈을 통해 최적의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제품을 사용하는 내내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홈 솔루션’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