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Chemical 중화학

LG화학 “구성원 마음건강 챙긴다”...전세계 사업장에 비대면 심리상담 도입

URL복사

Tuesday, February 23, 2021, 10:02:21

전세계 17개국, 2만여명 구성원 대상 모바일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LG화학(대표 신학철)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구성원들이 보다 건강한 마음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 24시간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도입합니다.

 

LG화학은 전세계 17개국 2만여명 구성원 대상으로 8개 언어가 지원되는 글로벌 심리상담 프로그램인 ‘The 좋은 마음그린’을 전 사업장에 도입해 운영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LG화학이 지원하는 8개 언어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인도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입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근무 일상화 및 온라인을 통한 채용·교육·회의 등 업무 방식 변화로 심리적 불안감을 느끼는 구성원들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LG화학은 기존 사내 상주 상담사 위주로 운영되던 1대1 대면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심리상담 기회가 없었던 사업장까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상담을 중점 운영합니다.

 

모바일 상담은 주로 실시간 채팅과 전화 상담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되며, LG화학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모바일 앱 설치 후 원스톱으로 커리어, 조직생활 등 업무 고민은 물론 개인적 고민에 대한 심리상담도 가능합니다.

 

LG화학은 국내 심리상담 스타트업 휴마트컴퍼니와 모바일 플랫폼 트로스트 사용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사외 심리상담사 운영을 통해 익명성 및 비밀 보장을 철저히 유지하며, 비대면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해 텍스트 테라피를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텍스트 테라피는 채팅을 통한 상담의 연속성이 가장 큰 특징으로 누적된 상담 내용을 살펴보며 개선된 심리 상태를 스스로 체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외 구성원들에게는 현지 언어로 상담 가능한 24시간 핫라인을 구축합니다. 현재 LG화학은 중국, 미국, 브라질, 독일, 러시아, 폴란드, 요르단 등 해외 각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6000여명의 구성원이 재직 중입니다.

 

해외 구성원들을 위한 핫라인 상담 서비스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춘 심리상담 전문업체와 함께 3월부터 운영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번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구성원들의 보다 건강한 심리상태를 유지해 업무 몰입도를 높이고 나아가 환경안전 사고를 예방하는 등의 추가적인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은 “코로나19 확산 및 시대적 변화에 따라 온라인 회의, 재택근무 등 업무 및 생활 방식에 직결되는 변화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며 “LG화학은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세계 구성원들의 마음을 보듬고, 심리적 안정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쿠팡 플레이서 ‘손세이셔널’ 손흥민 경기 본다...“5일부터 토트넘 경기 생방사수 가능”

쿠팡 플레이서 ‘손세이셔널’ 손흥민 경기 본다...“5일부터 토트넘 경기 생방사수 가능”

2021.03.03 11:26:38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오늘 5일부터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쿠팡플레이에서 ‘손세이셔널’ 손흥민 선수의 경기를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쿠팡은 앞으로 쿠팡플레이에서 프리미엄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쿠팡의 유료회원(월 2900원 와우 회원)은 쿠팡 앱에서 쿠팡플레이만 켜면, 오는 5일 새벽 3시에 예정된 풀럼전을 시작으로 토트넘 경기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쿠팡플레이는 토트넘 경기뿐 아니라 라운드당 6개 내외의 프리미어리그 다른 팀의 경기 하이라이트도 업로드할 예정인데요.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라이브로 프리미어리그 축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발굴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12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쿠팡플레이는 현재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기반의 모바일 기기 및 태블릿 피시(PC)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크롬캐스트 연결도 지원합니다. 이달 중 삼성과 LG 스마트티브이 전용 쿠팡플레이 앱도 출시한다는 계획이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손세이셔널의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