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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기업형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거래소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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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31, 2021, 10:03:38

국내 시장 활성화 기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K텔레콤이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장터를 운영합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31일 ‘5GX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5GX Cloud Marketplace)’를 열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SaaS는 이용자가 특정 기간 동안 필요한 기능에 대해 구독료를 지불하고 소프트웨어를 빌려 쓰는 서비스로 라이선스 구매나 인프라 투자 등 초기 비용과 관리 부담을 줄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SK텔레콤은 글로벌 클라우드 협력사와 함께 국내 중소 소프트웨어 개발사에 무상 클라우드 교육과 클라우드 마켓 수수료 3개월 면제 등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에 더해 경쟁력있는 SaaS 상품 입점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투자 펀드 대상 상품 설명 기회를 부여해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5GX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오픈이 벤처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에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함은 물론 육성과 지원까지 더해 초기 단계인 국내 SaaS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습니다. SK텔레콤은 5GX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연내 최대 SaaS 상품을 확보한 거래소로 만들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이 개발한 자체 상품도 입점했습니다. ▲통화버튼으로 웹사이트에 연결가능한 다이얼링크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상담 솔루션 AI 컨택센터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이밖에 SK텔레콤 계열사인 ADT캡스 정보보안 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 올해 안에 ‘NUGU STT(Speech-to-Text)’를 비롯한 인공지능(AI) 서비스 상품군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SK텔레콤은 거래소 출범을 기념해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MRA’ 컨설팅 무료 제공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을 위한 보안관제 및 취약점 무료 점검 행사를 합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SaaS 상품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국내 최저 가격으로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오는 올해 2분기 중 진행할 계획입니다.

 

최일규 SK텔레콤 Cloud Co장은 “SK텔레콤은 유일하게 국내외 대표 클라우드 기업과 폭넓은 제휴를 확보하고 있어 SaaS 산업 생태계를 견인할 최적의 파트너”라며 “5GX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다양한 제휴 혜택과 편의 제공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가 함께 성장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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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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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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