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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2025년까지 일회용 컵 퇴출...“환경·상생·채용” 전략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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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6, 2021, 11:04:46

올해 리유저블컵 시범운영 시작..지역상생 음료 개발 등 상생 시스템 구축
탄소 30% 감축·채용 30% 확대 목표..전체 인원 중 취약계층 비율 10%↑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오는 2025년까지 일회용 컵 퇴출을 선언했습니다. 향후 30% 가량 탄소 감축과 30% 채용 확대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6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일회용컵 전면 사용 중단 등을 포함한 2025년까지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가치있는 같이’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스타벅스의 이번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은 기존 ‘환경’ 문제 외에도 ‘상생’과 ‘채용’으로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고객·지역사회와 교감하며 동반 성장한다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Better Together로 명명된 이번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은 향후 30% 탄소 감축을 목표로 하는 ‘플래닛(Planet)’과 30% 채용 확대 등을 중심으로 하는 ‘피플(People)’ 분야를 양 축으로 5가지 세부과제가 2025년까지 진행됩니다. 

 

◇ 탄소 30% 감축 “Better Together 플래닛”

 

 

전국 스타벅스 매장은 일회용컵을 대신할 리유저블(Reusable)컵 사용을 점진적으로 도입해 2025년도 일회용컵 사용률 0%에 도전합니다.

 

그 첫 시작점으로 올 하반기 중 시범 매장을 선정하고 리유저블컵을 도입해 운영합니다. 해당 시범 매장에서는 일회용컵을 대신해 일정 금액 보증금이 있는 리유저블컵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사용한 컵을 리유저블컵 운영 매장의 무인 반납기 등을 통해 반납하면 보증금이 반환되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스타벅스는 올해 시범 매장 운영 이후 향후 보완점 등을 개선해 2025년에는 전국의 스타벅스 매장으로까지 리유저블컵 사용을 확대, 일회용컵 사용을 전면 중단한다는 목표입니다.


대체육과 같이 메탄가스를 유발하지 않는 식물 기반 대체 상품 개발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이동 거리를 단축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면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국산 재료 기반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합니다. 스타벅스는 올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음료 5종 출시를 목표로 매년 개발 범위를 늘려 2025년도에는 최대 10종까지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아울러 올해 서울지역에 전기배송트럭 도입을 시작으로 2024년부터는 전국의 스타벅스 물류배송 트럭을 친환경 전기트럭으로 확대 변경해 나갑니다.

 

◇ 채용 30% 확대 “Better Together 피플”

 

 

2025년까지 채용을 대폭 확대해 나가며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합니다. 스타벅스에는 현재 1만8000명의 파트너가 근무 중인데요. 25년까지 현재 인력의 30%를 웃도는 약 5500여명 규모의 추가 채용 확대를 통해 총 2만3500명 수준 이상의 파트너를 고용하겠다는 목표입니다.

 

특히 현재 진행 중인 장애인·중장년·경력 단절여성 등의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역시 강화해 나가며 2025년에는 전체 임직원의 10% 정도를 취업 취약 계층에서 채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그동안 많은 고객의 응원 속에 혁신과 성장을 거듭해 올 수 있었던 스타벅스가 다시 한번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새로운 변화를 실행하고자 한다”며 “2025년까지 중장기 전략 ‘Better Together’의 목표 달성을 위해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 및 많은 유관 정부기관·NGO 단체·협력사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으로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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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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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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