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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락 사장 “가치로 인정받는 회사를 만듭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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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19, 2015, 19:07:14

신한생명, 하반기 전략회의서 강조..‘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상반기 실적을 초과 달성했습니다. 가치관점에서 인정받는 일류회사를 만들어 나갑시다.”

 

신한생명(대표 이성락)17일부터 18일까지 천안 소재 천안연수원에서 이성락 사장을 비롯해 임원, 부서장, 지점장 등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하반기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전략목표인 ‘2015 변화의 시작, CHANGE TO VALUE’ 달성을 위한 하반기 슬로건 ‘ToP3(티오피 쓰리)’를 발표하고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전략을 수립했다. ‘ToP3’생산성 제고 유지율 개선 보장성 확대다.

 

신한생명은 올해 전략목표 달성을 위해 FC채널(설계사)은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 CBM채널(텔레마케팅)은 규모에 맞는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AM채널(GA)은 보장성 상품의 점유율 증대와 완전판매문화 정착을 위한 전략을 세웠다.

 

방카슈랑스채널은 신규 제휴기관을 확대하고 연금 및 보장성보험 중심으로 상품포트폴리오를 전환하는 등 영업채널별 전략을 수립했다. 아울러, 시장 확대와 가치 제고를 위해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지원하며, 안정적인 자산운용을 위한 ALM 가이드라인을 운영키로 했다.

 

이날 신한생명은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 활동을 구성하고 개선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성락 사장은 상반기 당기순이익이 목표 대비 초과달성 하는 등 경영 전 부문에서 견실한 모습을 보였다하반기에는 가치 관점에서 인정받는 회사로 위상확보를 위해 리더들이 결행(決行)의 자세를 갖고 진심이 담긴 열정을 보여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신한생명은 상반기 보장성보험 중심의 신계약 확대에 주력한 결과, 보장성보험의 월납초회보험료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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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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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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