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식음료업계, 가정의 달 맞아 소비자 잡기 ‘총력’…할인 혜택 ‘가득’

URL복사

Saturday, May 01, 2021, 06:05:00

어린이날 맞아 과자선물세트 선봬
아이·성인 동시 겨냥한 프로모션 진행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식음료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1일 식품업계 등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움츠러들었던 소비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른바 ‘보복 소비(외부요인에 의해 억눌렸던 소비가 한꺼번에 분출되는 현상)’가 본격화되는 모습인데요. 

 

실제 수출 호조 지속·코로나19 백신 접종·고용지표 개선 등에 따른 경기회복을 기대로 최근 4개월 동안 소비자심리지수는 지속해서 상승했습니다. 그에 따라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선물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음료업계는 이러한 상황에 따라 과자선물세트를 선보이거나 아이와 성인을 동시에 겨냥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방면으로 마케팅을 실시하며 소비자를 사로잡는데 나섰습니다. 

 

◇ ‘패밀리 레스토랑’ 테마로 신메뉴 출시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집에서 즐기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테마로 밀키트 ‘쿡킷(COOKIT)’ 신메뉴를 선보였습니다. 신메뉴는 ‘투움바 스테이크 파스타’·‘쉬림프빠네피자’·‘수비드치킨 화이타’·‘치킨&새우 칠리탕수’ 등 4종입니다. 

 

투움바 스테이크 파스타는 고소하고 매콤한 소스에 페투치네 면과 소고기 부챗살 스테이크를 곁들인 것이 특징인 메뉴입니다. 쉬림프빠네피자는 이탈리아 빵인 ‘빠네’에 새우와 각종 채소·토마토소스·피자치즈를 넣어 만들었습니다. 바삭하고 쫄깃한 빵의 식감과 상큼하고 고소한 향이 어우러져 어린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CJ제일제당 측은 전했습니다. 

 

수비드치킨 화이타는 케이준 양념에 닭가슴살과 각종 야채를 볶아 또띠아에 싸 먹는 멕시코 대표 요리입니다. 저온에서 천천히 익히는 ‘수비드 공법’을 닭가슴살에 사용했고, 토마토 살사·요거트·과카몰레 소스 등을 함께 구성했습니다. 치킨&새우 칠리탕수는 치킨·새우· 버섯 등 각종 채소를 칠리탕수소스에 버무린 메뉴입니다. 

 

CJ제일제당은 오는 6일까지 신메뉴 2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쿡킷’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아이들과 함께 가정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요리를 즐기며 소중한 어린이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소비자의 오감 만족을 위한 메뉴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린이날 맞아 과자선물세트 선보이기도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어린이날을 맞아 유튜버 ‘흔한남매’와 함께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을 선보였습니다.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에는 ‘치토스’·‘오잉’·‘꼬깔콘’·‘씨리얼’·‘칸쵸’ 등 인기 제품 7종, 날개가 돌아가면 LED로 특정 글자가 나오는 미니 선풍기, 흔한남매의 캐릭터 이미지가 전면에 들어가 크게 만들어진 스티커 등 2종의 구성품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롯데제과X흔한남매 과자선물세트 3탄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스위트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롯데제과 스토어)·쿠팡·마켓컬리 등 온라인 몰에서만 구매 가능합니다. 

 

◇ 아이·성인 동시 겨냥한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 파리크라상(대표 황재복)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어른이'(어린이 취향을 가진 어른을 칭하는 신조어)를 대상으로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시, 총 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입니다. 

 

이번 파바데이에는 삼성카드와 제휴를 통해 캐릭터를 좋아하는 어른이들을 위한 추가 혜택도 제공합니다. 삼성카드 앱에서 파리바게뜨 링크를 선택 후, 이날부터 5일까지 캐릭터 케이크를 구입하면 5000원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스캔디 1+1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이날에만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선착순으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파바데이는 가정의 달을 맞아 귀여운 캐릭터와 협업한 케이크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즐거움 넘치는 5월 가정의 달을 파바데이와 함께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