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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알리안츠 주니어 풋볼 캠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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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9, 2015, 15:08:05

알리안츠그룹, 27개국 75명 축구 꿈나무들 초청..우리나라 2명 참여

[인더뉴스 한재학 기자] “전 세계 축구 꿈나무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보며 내가 축구를 처음 시작했던 순간이 떠올라 다시 가슴이 뛰었다.

 

알리안츠 생명(사장 이명재)은 독일의 명문 축구클럽인 FC 바이에른 뮌헨 소속 스타선수들이 이달 13일부터 18일까지 축구 꿈나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는 ‘2015 알리안츠 주니어 풋볼 캠프는 전 세계 27개국에서 75명의 꿈나무들이 참여한 가운데 독일 뮌헨에서 개최됐다.


알리안츠 생명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참여를 신청한 우리나라 14~16세의 축구 꿈나무 1235명 중 최종 2명을 선정해 참가비 전액을 지원했다.

 

주니어 풋볼 캠프는 청소년들이 각국 참가자들의 문화를 존중하고 국제적인 교류를 도모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스타 선수들은 캠프 참가자들이 팀의 일원으로서 역할의 중요성을 깨닫고 축구에 대한 열정과 목표를 지속적으로 추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올해는 이례적으로 11명의 FC 바이에른 뮌헨 주전 선수들 중 7명이 참여했다. 마누엘 노이어프랭크 리베리사비 알론소필립 람메흐디 베나티아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아르투로 비달 등 세계적인 선수들은 캠프장을 찾아 참가자들과 사진을 찍고 이야기를 나눴다.

 

참가자들은 전문 트레이너와 유소년팀 코치로부터 프로 선수들이 받는 것과 동일한 코칭을 직접 받았다. 뿐만 아니라 FC 바이에른 뮌헨 박물관 관람을 하고 각국 캠프 참가자들과의 문화교류도 했다.

 

또한 뮌헨 시내관광을 하며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FC 바이에른 뮌헨과 함부르크의 2015~16 분데스리가 개막전을 관람하며 추억도 쌓았다.

 

마누엘 노이어 FC 바이에른 뮌헨 골키퍼는 언어와 문화적 차이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짧은 시간 안에 완벽한 팀워크를 보여줬다나에게도 멋진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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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재학 기자 silverst99@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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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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