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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기업 구독형 서비스 ‘클라우드 허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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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6, 2021, 15:05:06

기존 대비 회선 비용 약 80% 절감 예상
양자보안 기술 적용 예정..해킹 원천 차단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SK텔레콤이 서로 다른 업체의 클라우드를 2개 이상 사용하는 기업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새로 내놨습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구독형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 서비스인 ‘SKT 클라우드 허브(SKT Cloud Hub)’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SKT 클라우드 허브’는 AWS, MS Azure(애저) 등 서로 다른 업체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2개 이상 이용하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클라우드 허브는 기업 고객이 하나의 회선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 통합 솔루션입니다.

 

일반 인터넷이 아닌 전용회선을 이용해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들은 클라우드마다 개별적으로 회선을 구축하고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SKT는 지난 1월 AWS·MS 등 국내외 CSP(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들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허브와 전용회선 서비스를 제공해 멀티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들에게 편의성·안정성·비용 절감까지 가능하게 합니다.

 

SKT 클라우드 허브는 구독형 서비스로 이용 기업이 자사 서버를 CSP 클라우드 별로 일일이 개별 접속할 필요 가 없습니다. 클라우드 허브를 통해 한 번만 연결하면 되는 전용회선을 통해 별도의 네트워크 장비 구매 없이도 즉시 이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 고객사가 클라우드 전환을 위해 직접 네트워크 장비를 구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구축 시간도 최소 8주 정도 아끼는 것이 가능합니다

 

SK텔레콤은 “SKT 클라우드 허브는 기업이 개별적으로 전용회선을 구축해 운영할 때와 비교해 약 80% 수준의 비용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업이 클라우드를 새롭게 도입하려면 네트워크 장비 구매·공간 임대 등 구축비용이 발생하지만, SKT 클라우드 허브는 구독형으로 월 이용료만 내면 되기 때문입니다.

 

SKT는 국내 클라우드 기술기업 베스핀글로벌과 공동 개발한 AI(인공지능)기반의 클라우드 사용 비용 절감 기술인 ‘CMP(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활용합니다. 이로써 고품질의 멀티 클라우드 연결 및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 예정입니다.

 

SKT 클라우드 허브는 전용회선과 양자암호 기술을 적용해 해킹 가능성을 원천 차단합니다. 함께 제공되는 전용회선 서비스는 클라우드 서비스만을 위한 독립적 회선으로 네트워크의 모든 경로에 대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SKT는 처음으로 양자암호 기술을 5G(5세대)에 적용한 기업으로서 올해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에도 양자암호 기술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SKT는 최근 마이데이터 사업을 준비하는 금융권, 커머스 사업자 등에게 높은 효용성을 가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양자암호 기술이 적용되면 개인 정보·결제 정보 등의 중요한 정보를 다룰 때 해킹 가능성을 차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SKT 클라우드 허브는 현재 AWS·MS 애저에 적용 가능하고 올해 구글 클라우드 와 네이버 클라우드 등으로 적용대상을 확대할 생각입니다.

 

최일규 SKT Cloud CO장은 “SKT는 5G MEC,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MSP는 물론 클라우드 네트워크 등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 사업자로 발돋움했다”며 “클라우드로 IT인프라의 고도화 및 경쟁력을 올리는 기업들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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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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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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