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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72개 작품 중 4편’..문학 열기는 뜨거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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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1, 2015, 14:08:02

미래에셋생명‧주변인과 문학, 신인문학상‧작품상 발표

[인더뉴스 한재학 기자] 예비심사 포함 원고지 4매 분량의 작품을 심사하는 과정에서 우열을 쉽게 가릴 수 없을 만큼 눈길을 끄는 작품들이 많았다.

     

미래에셋생명(대표이사 수석부회장 최현만)주변인과 문학’(발행인 김명관)은 한국 인문학과 순수문학 발전을 위해 추진한 미래에셋생명주변인과 문학 신인문학상작품상심사 결과 4편을 최종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당선작은 민경석의 삼랑진 아지매’(소설)와 이인호의 반구대 암각화’(), 서은혜 눈물단지 보물단지’(동화동시)와 김응숙 신문’(수필)이다. 당선자는 300만원의 상금(소설 500만원)과 등단의 영예를 안게 됐다.

 

수상작 선정은 주변인과 문학편집주간을 비롯한 편집위원 6명이 1차 심사(예비심사)를 맡았다. 예비심사에서는 본선 진출 작품을 3배수로 선정했다. 예비심사를 거쳐 본심에 오른 작품들은 백시종 심사위원장을 중심으로 본선 심사위원 평가를 거쳤다.

 

소설 분야는 백시종 소설가김정남 평론가가 맡았고 시 분야는 정윤천유홍준 시인이 맡았다. 아동문학 분야는 오인태이정록 시인이 심사를 맡았고 수필분야는 정성화문경희 수필가가 옥석을 가려냈다. 심사 끝에 각 분야별 13편의 작품, 전체 52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번 문학상 공모에는 소설 157편과 수필 305, 2280, 동화동시 230편 등 모두 2972편이 응모됐다. ‘주변인과 문학이 창간 2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많은 작품을 응모된 것에 대해 문학계에서도 고무적인 일이라고 평가했다.

 

최현만 미래에셋생명 수석부회장은 순수 문학예술지가 우리 주변에서 사라지는 현실에서 인간존중 실현과 공동체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 문학상을 기획하게 됐다당선된 모든 문학인들이 이번 공모전을 발판삼아 훌륭한 작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관 주변인과 문학발행인도 이번 신인문학상에 응모한 모든 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신생 잡지에 보내준 문학인들의 부응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알차고 가치 있는 문예종합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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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재학 기자 silverst99@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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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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