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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방카시너지 외형보다는 손익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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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31, 2015, 14:08:19

KB금융 편입 후 첫 기자간담회.."올해 보장성비중 10억원 이상 늘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KB금융그룹의 손해보험사로 장기적인 전략으로 방카슈랑스에서의 판매 성장과 보장성 보험을 2배 이상 늘리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 향후 복합점포 보험입점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파일럿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KB손해보험은 31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한식당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이날 KB손보는 올 하반기 경영전략을 비롯해 KB금융그룹의 손해보험사로 장기적인 경영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앞으로 방카슈랑스에서 보장성 상품 판매를 늘려 현재 10% (신규 월납기준)인 비중을 올해 24%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사 관계자는 “작년 보장성 비율은 10.1%로 손보업계 보장성 비율 3.1%대비 높은 축에 속한다”며 “하지만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14%이상 비중을 끌어올려 금액으로 보면 10억원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KB손보는 방카슈랑스의 장기적인 전략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외형위주의 확대보다는 회사의 손익과 고객중심의 상품판매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KB손보는 오는 9월 방카전용 암보장보험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KB손보는 KB금융그룹 편입 이 후 오히려 방카슈랑스 영업이 위축됐다는 일각의 우려를 일축했다. 회사 관계자는 "2년 반전부터 방카에서 보장성 시장을 개척해 주도하고 있으며 국민은행 외에 은행에서 방카계약이 줄고 있다는 우려는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이날 KB손보는 금융복합점포의 추진전략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현재 회사의 전략기획부에서는 그룹과 계열사와 함께 복합점포 보험 판매를 추진하기 위한 운영모델을 협의 중이다. 하나는 일반 고객을 위한 복합점포를 계획하고, 두번째 점포는 VIP고객을 위한 점포, 마지막은 기업을 위한 복합점포다.


KB손보  관계자는 “지금 당국에서 각 금융지주 회사별로 3개까지 허용했기 때문에 계열사들이 모여 제각각 다른 형태로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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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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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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