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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올레드, 게이밍 TV 성능 확대한다...‘돌비비전 게이밍’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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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9, 2021, 11:06:20

LG 올레드 에보 포함 2개 시리즈 선적용..지난해 모델도 지원 예정
4K·120Hz서 업계 최초로 지원..해외 매체·올레드 TV 게이밍 성능 호평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전자가 자사 TV 제품에 게이밍 그래픽 성능을 확대했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는 29일 올레드 TV가 업계 최초로 4K(3840x2160) 120Hz 주사율에서도 차세대 게이밍 특화 영상처리기능인 ‘돌비비전 게이밍(Dolby Vision Gaming)’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최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2021년형 올레드 TV 주요 제품(모델명: G1·C1)에서 4K·120Hz 돌비비전 게이밍 기능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기존에는 돌비비전 게이밍 기능을 4K·60Hz까지만 지원해 왔지만, 4K·120Hz에서 지원하는 TV는 LG 올레드 TV가 처음입니다. 

 

LG전자는 2021년형 올레드 TV와 2020년형 올레드 TV에도 연말까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해 더 많은 고객이 최대 4K·120Hz에서도 돌비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돌비비전 게이밍은 영상·음향기술 전문 브랜드 돌비(Dolby)가 선보인 게이밍 특화 영상처리기능입니다. 실감나는 색감으로 영상을 표현해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꿈의 게이밍 환경’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로써 LG 올레드 TV는 일반 영상뿐 아니라 게임 환경에서도 돌비의 영상기술인 돌비비전과 입체음향기술인 돌비애트모스를 모두 지원하는 TV가 됐습니다. 게이머들은 생생한 화질과 음질로 게임을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LG 올레드 TV는 고화질은 물론이고 ▲1ms 응답속도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와 같은 ‘그래픽 호환’ 기능 ▲게임 장르에 맞춰 화질과 음질 및 다양한 게이밍 기능 최적화를 간편하게 도와주는 게임 ‘옵티마이저’(Game Optimazer) ▲폭넓은 HDMI 2.1 지원범위 등 높은 수준의 게이밍 성능까지 두루 갖췄습니다.

 

해외 유력 매체들도 게이밍 환경의 최적화 TV로 LG 올레드 TV를 꼽았습니다. 미국 유력 일간지 시카고트리뷴(Chicago Tribune)은 최근 최고의 게이밍 TV를 선정하며 LG 올레드 TV(C1)를 왕중왕(Best of the best 4K gaming TV)으로 선정했습니다.

 

이 매체는 “어떤 관점에서 보더라도 LG 올레드 TV가 최고”라며 ▲HDMI 2.1 지원 ▲무한한 명암비 ▲넓은 색영역 등을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영국의 IT 전문매체 T3는 자체 시상하는 ‘어워즈(Awards) 2021’의 TV 부문에서 LG 올레드 에보(OLED evo G1)를 최고 게이밍 TV(Best Gaming TV)로 꼽았습니다. 평가단은 LG 올레드 TV의 폭넓은 HDMI 2.1 기능 지원은 물론이고, 뛰어난 게임 기능과 응답속도 등을 호평했습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자발광(自發光·Self-Lit) 올레드의 압도적 성능을 기반으로 게이머들에게 차원이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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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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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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