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Culture 문화

티몬 ‘컬쳐·키즈위크’ 진행…뮤지컬 신비아파트 단독 할인

URL복사

Friday, July 02, 2021, 10:07:45

지난달 문화공연 티켓 매출 전년 대비 13배 급증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티몬(대표 전인천·장윤석)은 이번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컬쳐·키즈위크’ 기획전을 개최하고 인기 공연들을 특가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습니다.

 

티몬의 2회에 걸쳐 운영되는 ‘컬쳐·키즈위크’ 기획전은 1차는 익일부터 8일까지, 2차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됩니다. 매진 사례를 일으키는 인기 뮤지컬·키즈공연 등을 엄선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며. 기획전 기간 동안 추가 15% 할인이 지원됩니다.

 

먼저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 비명동산의 초대장’ 티몬 단독공연 티켓을 특가에 판매하며, 오는 22일, 24일 14시·16시30분 공연은 티몬에서만 예매 가능합니다.

 

키즈체험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는 키자니아 이용권과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 전시회도 특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뮤지컬 '드라큘라'의 마지막 할인 기회도 주어지는데요. 오는 24일 오후 2시와 7시 공연은 ‘티몬스테이지리턴즈’로, 지난달 종료된 티몬스테이지 행사의 앵콜무대로 꾸며집니다. 티몬에서만 예매 가능한 공연이며 A석 기준 컬쳐·키즈위크 15% 추가 할인 시 특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티몬이 지난달 한 달간의 문화관련 티켓(공연·전시·체험·키즈)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1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초여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급증한 여파가 컸던 반면 올해는 5월부터 본격화된 백신 접종 및 접종완료자 대상 인센티브 효과가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현대차 ‘아이오닉5’, 50·60대 구매자 절반 넘었다

현대차 ‘아이오닉5’, 50·60대 구매자 절반 넘었다

2021.08.01 11:31:51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 구매 고객으로 50대 이상의 남성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출고를 시작한 아이오닉5는 지난 6월까지 5700여 대가 출고됐는데요. 현대차는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들이 경험한 새로운 전기차 라이프를 살펴봤습니다. 아이오닉 5를 선택한 고객들은 50대(31.1%), 40대(27.6%), 60대 이상(20.6%), 30대(16.8%), 20대(3.8%) 순으로 많았고 남성 비율(75%)이 높았습니다. 이는 기존 자동차 주요 소비층 비율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내연기관차에 익숙했던 고객들이 부담감 없이 아이오닉 5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역별 구매 비중을 살펴보면 서울·경기·인천 수도권(32.8%), 경상·부산·대구·울산(28.4%) 등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안정된 곳을 중심으로 아이오닉 5 고객이 많았습니다. 수도권에는 2만9000여개, 경상·부산·대구·울산에는 1만9000여개의 전기차 충전소가 구축돼 있습니다. 아울러 선택품목 비중을 통해서는 아이오닉 5 고객들이 편리함과 안전을 추구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습니다. 트림별 패키지 선택품목을 기준으로 했을 때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구매한 고객들의 69.4%가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레인센서 등이 포함된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적용했습니다. 컨비니언스와 현대 스마트센스가 기본으로 포함된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한 고객들의 경우, 안전한 주차 및 출차를 도와주는 파킹 어시스트 패키지(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를 33.3%나 택했습니다. 개별 선택품목으로는 실내 V2L이 31.7%로 가장 많았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 밖에도 아이오닉 5를 경험한 수많은 고객들이 전기차 라이프를 즐기고 있었다”며 “아이오닉 5를 중심으로 만들어 나갈 새로운 모빌리티 문화가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