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착지 프로젝트’와 연계해 11번가와 함께 초복을 맞아 닭을 주제로 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착지 프로젝트’는 착하고 지속 가능한 소비 프로젝트의 줄임말로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소비를 촉구하기 위해 열렸습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착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양질의 우리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생산자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먼저 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도록 충북 제천 청정 자연에서 방목하며 키운 닭이 낳은 동물복지 유정란을 준비했습니다. 또 닭불고기·토종닭 삼계탕·토종닭 스테이크 등을 홈쿡 트렌드에 맞게 밀키트 방식으로 제작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상품을 판매합니다.
특히 김경란 전 KBS 아나운서가 호스트로 나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알기 쉽게 풀어 줄 예정입니다. 이번 방송은 착지 프로젝트 취지에 공감해 참여한 11번가의 라이브 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을 통해 8일 오후 7시에 송출될 계획입니다.
11번가가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 파트너로 동참하고 생산자 판로 지원에 큰 힘을 보태줘 소비자 혜택도 더 풍성해졌습니다.
상품은 신한카드로 결제 시 10% 할인이 제공되며 11번가 신한카드의 경우 추가 5% 할인 혜택이 더해집니다. 특히 11번가 신한카드는 11번가 쇼핑몰에서 온라인으로 즉시 발급이 가능해 기존 카드가 없던 고객도 발급받아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11번가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바탕으로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할 수 있는 이번 방송을 준비했다”며 “향후 신한금융그룹의 ESG 경영 전략에 맞춰 윤리적이고 안전한 친환경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고 농축산업 소상공인 판로를 개척해 지역 경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신한카드 착지 프로젝트는 지난 5월 서울대 푸드비즈니스랩과 함께 친환경·사회적 가치 창출 관점에서 우리 먹거리 생산 방식을 소개하고 관련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론칭했습니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 자체 콘텐츠 스튜디오 ‘확신 제작소’에서 ▲동물복지 계란 ▲재래종 복원 토종닭 등에 대해 문정훈 서울대학교 교수가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동영상을 신한카드 유튜브 채널에 게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