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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대 이상 “노후간병 걱정되지만, 준비는 안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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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5, 2015, 11:10:00

삼성생명 은퇴연구소, 중장년층 총 839명 설문 분석 결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우리나라 40대 이상 중장년층의 대다수가 노후에 장기 간병이 필요한 상태가 될 것을 염려하고 있지만, 장기간병에 필요한 비용을 마련하는 데에는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삼성생명 은퇴연구소는 최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간병에 필요한 오해와 진실이라는 주제의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생명 은퇴연구소가 삼성생명의 모바일 고객패널중 40대 이상 중장년층 83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78.1%노후에 장기 간병이 필요할까 염려된다고 응답했다.

 

성별로 보면, 남자가 74.6%인 반면 여자는 82.8%로 여자가 더 높았다. 연령별로는 40대가 74.7%, 60대 이상이 83.3%로 연령이 높을수록 염려 수준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들이 장기간병 상태가 될 경우 가장 염려되는 것으로 가족에게 짐이 되는 것”(66.0%)을 가장 많이 꼽았다. 다음으로 노후자금을 간병비로 소진하는 것”(16.1%), “나를 돌봐줄 사람이 없는 것”(12.0%) 순이었다.

 

가족에게 짐이 되는 것의 의미를 묻는 질문에는 가족에게 경제적 부담을 지우는 것(64%), 가족의 일상생활에 방해가 되는 것(17%) 등을 꼽았다.

 


하지만, 이 같은 염려와는 달리 응답자의 과반수(54.5%)장기 간병비 마련을 위해 특별히 준비하는 것이 없다고 답했다. 남성이 여성에 비해, 연령대가 낮을수록 준비가 부족한데, 특히 40대의 경우 10명 중 6명 정도가 별도의 간병 준비를 하고 있지 않고 있었다.

 

연구소는 사회적 차원에서 장기 간병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한 조치와 함께, 개인적 차원에서도 장기 간병이 필요한 상황에 대해 어떻게 대비할 것인지 준비해 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삼성생명 은퇴연구소 관계자는 본인이나 가족이 장기간병 상황이 될 경우 재정적 부담뿐만 아니라 갑작스런 생활 변화, 가족간의 갈등 등으로 가족 전체가 위기를 겪을 수 있다사또한 개인적 차원에서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공론화와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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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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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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