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KB손해보험이 편리한 모바일 환경에서 보험료 산출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문열었다.
KB손해보험(대표이사 김병헌)은 매직카다이렉트(www.kbmagiccardirect.co.kr)에서 스마트폰 환경에서 보혐료 산출은 물론 결제까지 가능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조회예약만 가능했었던 기본 모바일 홈페이지를 탈피, 새 모바일 홈페이지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보험료 산출과 결제가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 마일리지, 블랙박스사진 전송기능까지 탑재해 고객들의 편의를 더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3F(Fast : 보험료 산출은 빠르게, Friendly : 화면 및 UI는 고객에게 친숙하고 쉽게, Fun : 프로세스는 재미있게)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최근 모바일 트렌드에 맞춰 개발됐다.
KB손보는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12월 자동차보험 만기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보험료 산출만 해도 스타벅스 상품권을 지급한다. 자동차보험 상품 가입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이번 이벤트는 내달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차동호 다이렉트영업부장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고객 스스로 보험가입의 의사결정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시장 진입은 늦었지만, 모바일 자동차보험 시장에서는 ‘다이렉트 넘버 1’이 되겠다”고 말했다.
KB손해보험 매직카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에서 검색 후 접속 가능하다. 보험료 산출과 결제 외에도 유투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 채널 접속 기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