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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티앤엘, 아마존 판매 1위 힘입어 깜짝 실적...강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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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4, 2021, 09:08:38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티앤엘이 미국 아마존닷컴에서 피부 트러블 패치 판매 1위를 기록하면서 2분기 깜짝 실적을 내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4일 오전 9시 28분 티앤엘은 전일 대비 9.89% 오른 4만4200원을 기록하고 있다.

 

티앤엘은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1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2억원으로 166.6% 급증했다. 신한금융투자가 추정한 영업이익 47억원을 30% 이상 웃돈 깜짝 실적이다.

 

이동건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큰 폭의 영업이익 성장은 고마진의 북미향 트러블 케어 패치 매출 고성장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 규모의 경제 달성에 따른 외주 포장 단가 하락으로 매출총이익률 큰 폭 개선에 기인한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내년 하이드로콜로이드 생산 설비 증설에 따른 매출 성장까지 감안하면 미용의료기업 중 성장동력은 독보적"이라며 "현재 주가는 현저한 저평가 구간"이라고 진단했다.

 

티앤엘은 2018년 ODM 방식으로 미국 트러블 케어 시장에 진출한 이후 많은 현지 고객들로부터 제품성에 대한 호평을 받으며 관련 매출액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미국 히어로 코스메틱스에 공급하는 트러블케어 제품 마이티 패치(Mighty Patch)가 미국의 아마존닷컴 뷰티앤퍼스널케어 부문에서 판매 1위를 달성하고 있어 관련 매출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울러 영국 현지법인에 납품 중인 닷츠포스팟(Dots for Spots)은 영국 아마존닷컴에서 전체 뷰티 부문 판매 순위 4위를 기록해 유럽시장에서도 견고한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의료기기사업과 더불어 뷰티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글로벌 동종업체에 비해 크게 할인 거래되고 있어 밸류에이션 매력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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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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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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