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SSG닷컴, 상장 본격 추진…혼돈의 이커머스 시장 선도할까

URL복사

Friday, August 13, 2021, 15:08:23

주요 증권사 대상 입찰제안요청서 발송해
“물류 인프라·IT분야 공격적인 투자 계획”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이 국내 증시 상장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새벽배송을 필두로 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 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상장을 앞둔 SSG닷컴이 시장 내 우위를 점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해 주요 증권사 대상으로 입찰제안요청서(REP)를 발송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성장 가속화를 위해 임직원을 포함한 이해 관계자들과 상장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며 “그 시작으로 주관사 선정 작업에 나서기로 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SSG닷컴은 오는 2023년까지 상장한다는 조건으로 투자 운용사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블루런벤처스(BRV)로부터 지난 2018년 1조원 이상 투자 유치를 받은 바 있습니다. IB업계에서는 SSG닷컴 상장 시 기업가치가 10조원이 이를 거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유통업계는 SSG닷컴의 매출 및 기업공개 충족 요건 등을 고려했을 때 내후년인 2023년에 증시 상장을 추진할 것으로 예측했는데요. 예상보다 이른 SSG닷컴의 상장 추진 소식에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쿠팡 상장과 투자금 확보 필요성이 맞물린 결과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지난 3월 쿠팡의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으로 이커머스 업체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마켓컬리, 오아시스 등 경쟁업체들도 상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SSG닷컴은 올 초 SK와이번스 인수를 시작으로 W컨셉과 이베이코리아를 차례로 품었고, 지난달 스타벅스코리아까지 인수하는 등 인수·합병(M&A)에만 4조원 이상을 썼습니다. 현재 이마트 본사 건물 매각도 추진하는 만큼 투자금 마련 필요성이 더욱 커졌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SSG닷컴은 이번 상장을 계기로 확보한 자금을 물류 인프라 및 IT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입니다. SSG닷컴 관계자는 “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강력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며 “향후 선정될 주관사와 함께 성공적인 기업공개(IPO) 추진을 위해 다각도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