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늘어난 홈술족(혼자 집에서 음주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나파 밸리 와인 ‘안나밸라(Annabella)’ 3종을 국내에 첫 출시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마이클 포잔(Michael Pozzan) 와이너리의 ‘안나벨라’ 2018년 빈티지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나파 밸리와 소노마 지역에서 엄선된 포도원의 포도들로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려 홈술로 제격이라는 평입니다.
안나벨라 나파 밸리 까베르네 쇼비뇽(Annabella Napa Valley Cabernet Sauvignon)’은 나파 밸리의 까베르네 쇼비뇽과 메를로 등을 블렌딩한 뒤, 오크통에서 18개월간 숙성해 밀크초콜릿향을 풍깁니다. 안나벨라 러시안 리버 피노 누아(Annabella Russian River Pinot Nior)는 피노 누아 품종 100%의 레드 와인으로, 풍부한 블랙베리와 건초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안나벨라 나파 밸리 샤르도네(Annabella Napa Valley Chardonnay)는 샤로도네 품종 100%의 화이트 와인으로 향긋한 레몬, 배와 함께 구운 아몬드향이 특징입니다. 특히, 과즙미와 함께 균형 잡힌 산도가 입에서 전체적인 조화를 이끌어 냅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가성비가 뛰어난 안나밸라 와인 3종은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3만원대로 구성돼있다”며 “홈술족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