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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계대출 증가세 둔화…정부 규제 약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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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0, 2021, 16:11:18

금융위, 10월중 가계대출 동향 발표
전월 대비 주택담보대출 총액 줄어
가계부채 관리 강화방안 등 대출 옥죄기 지속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정부의 대출 규제로 가계대출 증가세가 둔화되고 있습니다. 

 

10일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2021년 10월중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전 금융권 가계대출은 6조 1000억원 증가했습니다. 전월(7조 8000억원)보다 증가폭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지난달 전 금융권 가계대출 잔액의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은 8.6%입니다. 가계대출 증가율은 올 3월 8.5%에서 지난 4월 10%까지 확대된 이후 줄곧 9~10% 수준이었지만 지난달 다시 8%대로 내려왔습니다.

 

대출항목별로는 주택담보대출(이하 주담대)와 기타대출 모두 증가세가 완화됐습니다. 지난달 전 금융권 주담대는 5조 3000억 원 증가해 전월(6조 7000억 원)보다 1조 4000억 원 줄었습니다. 금융위는 주요 원인을 주택거래량 감소라 지목했습니다. 실제 전국 주택거래량은 지난 6월 이후 8만 9000호를 유지하다 지난 9월 8만 2000호로 줄었습니다.

 

기타대출은 지난달에 비해 8000억 원 늘었습니다. 신용대출 외 여타 대출 증가액이 1000억 원 낮아지며 전월(1조 2000억 원) 대비 증가폭이 축소됐습니다.

 

업권별로 살펴보면 은행권 가계대출은 5조 2000억 원 늘어 전월(6조 4000억 원)에 비해 증가폭이 1조 2000억 원 낮아졌습니다.

 

은행권 주담대는 주택 전세·매매 거래량 감소 등으로 4조 7000억 원 늘어 전월(5조 6000억 원) 대비 증가폭이 축소됐습니다. 은행권 신용대출은 6000억 원 증가했습니다. 10월중 영업을 개시한 토스뱅크의 증가액(5000억 원)이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제2금융권 가계대출은 9000억 원 증가했습니다. 전월(1조 5000억 원)에 비해 감소한 증가폭입니다. 금융위는 상호금융(조합원간의 금융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조합금융)의 증가액이 줄어든 영향으로 분석했습니다.

 

금융위는 정부의 고강도 대출 규제로 주택 전세·매매 거래량이 줄어 주담대·기타대출 모두 증가폭이 둔화된 것으로 풀이했습니다.

 

금융위 관계자는 “가계대출은 올 7월을 정점으로 증가세가 점차 둔화되며 안정을 찾아가는 추세”라며 “금융당국은 지난달 26일 발표한 가계부채 관리 강화방안의 차질없는 시행 등으로 가계부채 연착륙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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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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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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