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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3Q 영업손실 10억…인프라 확장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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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1, 2021, 10:11:02

3분기 매출액은 1149억…전년 동기비 48% 증가
누적 가입자수 3700만 명 넘어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카카오페이[377300]가 금융 서비스 구축 비용 증가로 3분기 영업손실 10억 1700만원을 기록해 적자 전환했습니다.

 

10일 카카오페이는 3분기 연결영업실적을 공시하고 10억 1700만 원의 영업손실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8750만 원 영업이익에 비해 적자전환한 수치입니다.

 

같은 기간 당기순손실도 18억 8600만원을 기록해 적자 전환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1149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적자전환에 대해 카카오페이는 ▲결제 인프라 확장을 위한 가맹점 프로모션 강화 ▲자회사 카카오페이증권의 MTS 출시를 위한 영업비용 상승 ▲디지털 손해보험사 설립을 위한 시스템 구축 비용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1159억 원의 영업비용이 발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부문별 실적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결제 부문 매출이 45%, 금융 부문 매출이 59% 증가했습니다. 3분기 매출 비중은 각각 ▲결제 부문 70% ▲금융 부문 25% ▲기타 송금과 전자문서 부문 5%입니다.

 

사용자 수와 거래 지표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3분기 기점 카카오페이의 누적 가입자 수는 37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3분기 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한 달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해 2044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1인당 평균 결제액은 연환산 기준 132만 원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2014년 평균 결제액 6만 6000원보다 20배 상승했습니다. 카카오페이의 메뉴를 3가지 이상 사용하는 비율도 3분기 기준 60%를 차지하며 결제·송금 이외의 금융 서비스 사용 증가를 나타냈습니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카카오페이의 실적에 대한 정기보고 의무는 4분기부터 시작되지만, 상장 회사로서 투자자들에게 회사 정보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하고자 3분기 실적 발표를 준비했다”며 “현재는 플랫폼 내 트래픽과 활동성 증가를 위한 선행 투자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시기이므로 앞으로 보여드릴 혁신의 가치가 많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카카오페이의 자회사 카카오페이증권은 올해 말에서 내년 초 국내 주식·해외 주식·ETF 투자가 가능한 MTS(모바일 증권거래 시스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주식투자를 쉽게 이해하도록 매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차트와 종목 검색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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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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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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