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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스마트건설 엑스포’ 개최...“미래 건설기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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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6, 2021, 15:11:27

200여 개 업체,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 전시관 운영
포럼 통해 스마트 건설기술 현재와 미래 분석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4차 산업과 건설기술이 융·복합된 스마트 건설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전망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립니다.

 

국토교통부는 '2021 스마트건설 엑스포'를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200여 개 업체가 나서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합니다. 개막행사, 전문포럼, 투자 설명회, 초청강연 및 수상작 발표 등은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열립니다.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전시관은 오는 17일부터 한 달간 선보입니다. 전시관 테마는 ▲스마트 설계 ▲스마트 시공 ▲스마트 유지관리 ▲안전한 미래건설 ▲친환경 미래 건설로 구성됩니다.

 

전문포럼은 스마트건설 ▲정책 ▲도로 ▲철도 ▲주택 ▲안전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됩니다. 포럼에는 이준성 이화여대 교수, 유승현 트림블 건설부문 대표 등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토론이 열리며 다양한 이슈가 논의됩니다.

 

개막 당일에는 지난 9월 1일 열린 ‘스마트건설 챌린지 2021’ 경연대회 시상식이 진행됩니다. 시상식에서는 혁신적 기술로 선정된 산업용추락 보호 에어백, 현장순찰로봇 등 10개 기술에 대해 국토부장관상과 상금 1억5000만원을 수여합니다.

 

수상 기술은 국토교통 기업지원허브와 SOC 기술마켓 등을 통해 기술 홍보를 추진하고, 5개 공공기관(건설연, 국토안전원, LH공사, 도공, 철도공단)의 건설현장에 테스트베드 우선 부여와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가능성이 높은 7개 창업기업을 선정해 기업투자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설명회에는 30여개 투자 전문회사가 참석합니다.

 

노형욱 국토부 장관은 “스마트건설 기술은 건설 산업의 재도약을 위한 핵심 성장 동력"이라며 "적극적 투자와 지원을 통해 국내의 다양한 K-스마트 건설기술들이 새로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각적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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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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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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