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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에 이 노래 어때요?…이마트24, 플로와 ‘감성 마케팅’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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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2, 2021, 17:12:14

플로 내 ‘이마트24 와인’ 플레이리스트 공개
와인 성수기 12월, 역대 최다 판매량 목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24(대표 김장욱)는 와인 성수기인 12월을 맞아 오디오 플랫폼 ‘플로’와 손잡고 와인에 어울리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감성 마케팅을 펼친다고 2일 밝혔습니다.

 

고객은 이마트24 매장 내 와인 넥택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플로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되며, 회원가입 시 ‘이마트24 와인 브랜디드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마트24 와인 브랜디드 플레이리스트에는 와인과 관련된 총 124곡, 8개의 테마 플레이리스트가 있습니다. ‘와인 한잔에 잠들어버리는 숙면 송’, ‘너와 인연이 되게 해줄 무드 송’, ‘함께하면 더 즐거운 와인 홈파티BGM’, 등으로 테마가 구성돼 있으며, 한 테마 당 15곡 이상의 음악이 들어 있습니다.

 

이마트24는 이번 플로와의 협업을 통해 와인의 맛과 향뿐 아니라 와인과 어울리는 음악까지 더해, 오감으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입니다. 이를 통해 ‘이마트24=와인’이라는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각인시키겠다는 전략입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12월 한달 간 역대 최다 판매량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해 173만병을 판매한 데 이어, 올해 1~11월까지 230만병을 팔았습니다. 올해 목표인 300만병 판매를 위해서 12월 한 달 동안 70만병 이상, 하루 22580병, 1분에 15병을 판매해야 합니다.

 

12월 이달의 와인으로 ‘라크라사드’를 다시 한번 선정했습니다. 라크라사드는 지난해 6월과 12월 각 3만명, 10만병 완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6월에도 준비한 물량 30만병을 한달 안에 모두 팔았습니다. 올 연말에도 많은 고객들이 라크라사드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30만병을 준비했습니다.

 

아울러 연말 의미 있는 모임이나 파티에 걸맞는 와인을 선보입니다. 이달의 와인은 ‘블라송 뒤 론 샤또네프 뒤 빠프750ml’과 ‘멈 그랑 꼬르동 로제 브륏750ml’입니다.

 

손아름 이마트24 와인MD는 “연말이 와인 최성수기인 만큼 도전적인 목표를 갖고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가성비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해 연말 와인을 찾는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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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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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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