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24(대표 김장욱)는 와인 성수기인 12월을 맞아 오디오 플랫폼 ‘플로’와 손잡고 와인에 어울리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감성 마케팅을 펼친다고 2일 밝혔습니다.
고객은 이마트24 매장 내 와인 넥택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플로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되며, 회원가입 시 ‘이마트24 와인 브랜디드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마트24 와인 브랜디드 플레이리스트에는 와인과 관련된 총 124곡, 8개의 테마 플레이리스트가 있습니다. ‘와인 한잔에 잠들어버리는 숙면 송’, ‘너와 인연이 되게 해줄 무드 송’, ‘함께하면 더 즐거운 와인 홈파티BGM’, 등으로 테마가 구성돼 있으며, 한 테마 당 15곡 이상의 음악이 들어 있습니다.
이마트24는 이번 플로와의 협업을 통해 와인의 맛과 향뿐 아니라 와인과 어울리는 음악까지 더해, 오감으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입니다. 이를 통해 ‘이마트24=와인’이라는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각인시키겠다는 전략입니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12월 한달 간 역대 최다 판매량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해 173만병을 판매한 데 이어, 올해 1~11월까지 230만병을 팔았습니다. 올해 목표인 300만병 판매를 위해서 12월 한 달 동안 70만병 이상, 하루 22580병, 1분에 15병을 판매해야 합니다.
12월 이달의 와인으로 ‘라크라사드’를 다시 한번 선정했습니다. 라크라사드는 지난해 6월과 12월 각 3만명, 10만병 완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6월에도 준비한 물량 30만병을 한달 안에 모두 팔았습니다. 올 연말에도 많은 고객들이 라크라사드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30만병을 준비했습니다.
아울러 연말 의미 있는 모임이나 파티에 걸맞는 와인을 선보입니다. 이달의 와인은 ‘블라송 뒤 론 샤또네프 뒤 빠프750ml’과 ‘멈 그랑 꼬르동 로제 브륏750ml’입니다.
손아름 이마트24 와인MD는 “연말이 와인 최성수기인 만큼 도전적인 목표를 갖고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가성비 와인부터 프리미엄 와인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해 연말 와인을 찾는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