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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생명, 전국 지점장회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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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9, 2016, 17:03:41

8일 부산서 임원·본부장 등 100여명 참석..FC채널 가치 극대화 다짐
회의 앞서 길거리 홍보 캠페인 진행..부산연탄은행에 후원금 전달도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DGB생명(사장 오익환)지난 8일 부산 한화콘도에서 임원과 본부장, 지점장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지점장회의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DGB생명은 이번 회의를 통해 저금리·저성장으로 대표되는 어려운 영업 환경을 극복하고 FC채널의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지점장회의에 앞서 임직원은 부산역 광장에서 시민들에게 홍보 전단지와 기념품을 나눠주는 길거리 캠페인이 진행했다. 부산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Life Partner‘라는 DGB생명의 비전을 공유하고 차별화된 보험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이후 회의에서는 보험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방안을 논의했다. 주로 상품과 서비스 차별화와 IT시스템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진정한 강소(强小) 생보사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DGB생명을 포함해 비은행 주력 계열사들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둔다는 목표다.

 

오익환 DGB생명 사장은 “오늘은 현장에 계신 DGB생명의 주역들과 함께 회사의 비전과 전략에 대해 공유하고 고민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우리의 마음 속에 새긴 변화와 성장에 대한 의지를 성공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DGB생명 임직원 20여명은 부산 서구에 위치한 부산연탄은행을 찾아 후원금을 전달하고, 지역 내 소외 계층 어르신 200여명에게 식사를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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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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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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