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코리안리 “태풍피해 지역서 재보험 역할 배웁니다”

URL복사

Thursday, March 10, 2016, 12:03:02

해외 봉사단, 태풍 하이옌 피해지역인 필리핀 반타얀에서 피해복구 도와
올해로 3년째 진행..원종규 사장 “보험의 상부상조 정신 되새기길 바란다”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코리안리재보험(사장 원종규)의 신입사원과 임직원이 태풍재난지역의 피해복구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코리안리재보험 신입사원을 포함한 직원 16명의 해외봉사단은 지난 6일 필리핀 세부 북부의 ‘반타얀(Bantayan)’ 지역에서 재난민들을 위한 집짓기 활동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봉사단은 6박 7일 일정으로 집 틀 만들기와 도색작업 등을 도왔다. 시멘트를 붓기 전 산더미처럼 쌓인 석회석을 대지에 넓게 까는 작업과 집 터를 만들기 위한 땅파기, 페인트칠 등의 집짓기 작업이 이어졌다.


해외봉사활동에는 그 해 신입사원이 참여한다는 특징이 있다.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은 “보험산업의 기본취지는 위험에 빠진 이웃을 돕는 상부상조의 정신이다”며 “국경을 넘어 다양한 위험을 관리하고 재산과 행복을 지키고자 하는 재보험의 역할을 깨닫기를 바란다”고 봉사단 파견의 취지를 전했다.


처음으로 해비타트 집짓기 활동을 해본다는 이지민 신입사원은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인해 집을 잃는다는 것이 어떤 고통일지 생각해보게 된다”며 “생활의 기본인 집을 짓는 작업에 작게나마 기여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권민주 신입사원은 “그늘 한 점 없는 곳에서 하루종일 땅만 팠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한 작업을 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어떤 봉사활동보다 보람이 컸다”고 말했다.


코리안리 봉사단이 필리핀을 찾은 것은 올해로 3년째다. 반타얀 지역은 2013년 11월 태국 중남부를 강타한 슈퍼태풍 ‘하이옌’의 피해지역으로, 코리안리 봉사단이 처음이 곳을 찾았을 당시 생활터전을 잃은 주민들은 위해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돌아온 바 있다.


작년 두 번째 방문에서는 긴급구호활동에서 한걸음 나아가 재난민들이 위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 작업에 참여했다. 한국해비타트 측에 따르면 현재 총 372세대 중 100세대가 완공돼 현지인들이 입주했고, 올해 남은 세대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배너

이통3사, 갤럭시 Z폴드·플립7 예약 판매 개시…가입자 유치 경쟁 돌입

이통3사, 갤럭시 Z폴드·플립7 예약 판매 개시…가입자 유치 경쟁 돌입

2025.07.15 14:55: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 신규 폴더블폰 '갤럭시 Z7'시리즈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이동통신 3사 15일부터 일주일간 예약 판매를 실시하면서 가입자 유치에 나섰습니다. 이번 폴더블폰이 역대 Z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의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출시되는 첫 갤럭시 시리즈인 만큼 제품에 대한 수요 및 통신사의 가입자 유치 경쟁도 치열할 전망입니다. 통신 3사는 공통적으로 갤럭시 Z7 시리즈 256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512GB로 용량을 업그레이드해 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폴드7 512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경우에는 23만7600원을 추가 결제 시 16GB 메모리의 1TB 스토리지 모델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8월31일까지 갤럭시 Z7 시리즈를 개통하는 고객에게 티빙 3개월 무료 이용 쿠폰을 제공합니다. T월드 공식 인증 매장에서 사전 예약 후 개통 시에는 삼성 공식 인증 슬림 케이스도 증정합니다. T 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 Z7 사전 예약 시에는 넷플릭스·디즈니 플러스·티빙·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갤럭시 버즈3' 등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티다문구점' 10만원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KT는 갤럭시 Z7 시리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새로운 혜택인 '미리보상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미리보상'은 24개월 뒤 반납과 기기변경을 전제로 갤럭시 Z7 시리즈 개통 시점에 출고가의 50%(안심체인지 중고폰 매입 최대 보장금액)를 미리 보상받아 단말 구입 부담을 완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리보상 프로그램 가입 고객에게는 분실·파손 시 최대 60만원을 보장해 주는 보험도 함께 제공합니다. 34세 이하 'Y덤' 이용 고객 중 사전 예약 후 개통한 32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Y갤럭시 투어 in 몽골'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삼성 휴대폰 2대 이상 구매한 가족에게는 추첨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영화예매권(1인 4매)을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7 시리즈를 사전 예약 후 구매한 고객에게 AI 서비스 '라이너'와 '캔바' 6개월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식 온라인몰인 '유플러스닷컴'에서 21일까지 갤럭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고객은 갤럭시 Z7 시리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유플닷컴 전용 쿠폰(최대 2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고 구매할 경우 신세계상품권 15만원을 추가로 증정합니다. 또한 유플러스닷컴은 사전 예약 후 실제 스마트폰을 개통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 1돈(6명) ▲네이버페이 5만원권(10명) ▲메가MGC커피 팥빙 젤라또 파르페(선착순 1만명) 등 경품도 제공합니다. 이번 갤럭시 Z7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은 이통 3사 모두 5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해당 공시지원금은 오는 22일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폐지되는 때까지만 한시 적용됩니다. 사이버 침해 사고로 SKT가 위약금 면제까지 적용하면서 전날 자정 기준으로 SKT는 40%의 점유율을 내주었습니다. 대규모 가입자 이탈 사태가 일어난 만큼 SKT는 통신비 50% 할인, 데이터 제공, 제휴사 이벤트 등을 포함해 이번 갤럭시 Z7 시리즈 출시 프로모션으로 다시금 업계에서의 입지를 다지려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KT와 LG유플러스 역시 SKT에서 이탈한 가입자들을 유치하고 붙잡아두기 위해 치열한 프로모션 경쟁을 펼칠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단통법의 폐지로 22일 이후 보조금의 상한선이 없어지면 3사 간의 경쟁은 더욱 과열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