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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도 내리고 아파트값도 내린다…서울 21개구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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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3, 2022, 15:06:17

한국부동산원, 2022년 6월 3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전국 하락폭 확대..수도권 및 지방 모두 전 주 대비 심화
서울, 21개 자치구서 하락률..용산구 13개월 만에 상승세 마감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전세계적으로 주가가 하락하는 상황에서 기준금리 인상 영향으로 서울을 비롯한 전국 아파트 값 역시 하락세가 지속되는 모습입니다. 서울은 12주 동안 상승세를 기록한 용산구가 보합으로 접어들었으며, 대부분 자치구에서 내림폭이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3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6월 셋째 주(6월 20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가격 변동률은 -0.03%로 지난 주 대비 하락폭이 0.01% 늘었습니다. 서울은 -0.03%,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은 -0.04%, 지방은 -0.02%의 하락률로 전국과 마찬가지로 전 주보다 하락폭이 0.01% 심화됐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지난 주 65개에서 53개로 감소했으며, 보합 지역은 지난 주와 같은 14개를 나타냈습니다. 하락 지역은 97개에서 109개로 증가했습니다.

 

서울의 경우 21개 자치구에서 아파트 가격이 떨어졌으며, 용산구를 비롯한 3개 구는 보합인 걸로 집계됐습니다. 유일한 상승 수치를 나타낸 서초구는 재건축을 앞둔 노후 단지 또는 중대형 단지에서 가격이 오르며 지난 주와 같은 0.02%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대통령실 이전 및 정비사업 활성화 예고 등의 호재에 힘입어 12주 간 상승세를 기록한 용산구는 매수세 감소 등의 영향으로 13주 만에 상승 흐름이 끊겼습니다.

 

서대문구(-0.06%), 은평구(-0.05%), 마포구(-0.03%)가 포함된 서북지역과 노원구, 강북구, 성북구(이상 -0.05%), 도봉구(-0.04%)로 이뤄진 동북권 4구는 관망세 지속과 매물 누적 현상이 심화되며 서울 내에서 높은 하락폭을 나타냈습니다.

 

 

경기도(-0.04%)와 인천(-0.06%) 또한 서울과 마찬가지로 지난 주 대비 하락폭이 0.01% 늘었습니다. 경기도는 19주 연속 내림세를 보인 시흥(-0.20%)을 비롯해 광명(-0.16%), 의왕(-0.15%), 화성, 김포(이상 -0.12%), 수원(-0.10%), 하남(-0.08%) 등에서 하락률을 보였습니다. 광명의 경우 지난해 급등 피로감이 일부 단지서 나타나며 지난 주 보다 하락폭이 -0.10% 확대됐습니다.

 

인천은 연수구(-0.13%)와 동구(-0.09%), 서구(-0.08%)를 중심으로 8개 모든 자치구에서 아파트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연수구와 동구는 지역 내 일부 지역서 신규 입주물량과 급등 피로감이 나타난 것이 하락 요인으로 작용했으며, 서구의 경우 청라국제도시 내 일부 단지에서 하락거래가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주에 이어 하락세가 지속된 지방의 경우 세종(-0.15%)과 대구(-0.18%), 전남(-0.08%), 대전(-0.04%)이 각각 48주, 32주, 18주, 25주 연속 아파트 값 내림세를 나타낸 가운데 부산(-0.01%)이 보합에서 하락으로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측은 "서울의 경우 급격한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수요자들의 부담이 늘고 경제위기 우려 등 다양한 하방압력으로 매수세와 거래활동이 위축되며 하락이 지속되는 모습"이라며 "지방권은 쌓이는 입주물량과 함께 일부 지역서 급매 거래 등이 발생한 것이 전체적인 하락세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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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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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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