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한항공[003490]은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출발하는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T2)을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승객 누구나 당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통해 1인당 외투 한벌을 최대 5일동안 무료로 맡길 수 있으며, 5일이 경과하면 하루 25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됩니다.
보관료의 경우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1일 350마일)로 대신 결제하는 '코트룸 보너스' 상품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올해부터 기존 대비 50마일 하향 조정해 승객에게 보다 유리한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고 대한항공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용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접속해 마일리지 몰을 통해 코트룸 쿠폰 발급 후 코트 수령 시 모바일 쿠폰을 제시하면 됩니다. 서비스는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탑승수속 후 3층 H지역에 위치한 한진택배 접수처에서 탑승권을 보여준 후 외투를 맡기면 됩니다. 보관된 외투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1층 중앙에 위치한 한진택배 매장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전문적인 노하우가 있는 업체에 위탁 운영해 고객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며 승객들이 맡긴 외투가 오염 및 변형 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