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inance/Economy 금융/경제

[금융상품터치] 크리스마스·연말연시 관련상품 풍성

URL복사

Sunday, December 18, 2022, 00:12:08

KB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우리금융 '우리WON카' 이벤트
신한은행 복권든 '골드바 초콜릿'…케이뱅크 '플러스박스' 금리↑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12월 둘째주 금융업계에서도 성탄을 앞둔 설렘이 묻어납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의 두근거림으로 출시된 이번주 금융상품과 이벤트를 묶습니다.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파킹통장인 '플러스 박스' 금리를 연 2.7%에서 3.0%로 0.3%포인트 올리며 수신 혜택을 강화했습니다.


플러스 박스는 돈을 보관하고 언제든 빼서 예적금, 투자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출석체크 추첨이벤트'도 합니다.


출석체크하고 행운권을 받은 고객 중 총 3500여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합니다. 선물은 ▲샤넬가방(1명) ▲애플 아이패드 프로(2명) ▲아이폰14(5명)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3500명) 입니다.


이달 3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 '크리스마스 선물받기'를 누르면 하루에 행운권 1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행운권을 많이 모을수록 당첨 확률은 커집니다.

 

 

걷기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면서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는 상품도 나왔습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걸음 수에 따라 우대이율을 차등적용하는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온국민 건강적금'을 출시했습니다.


월 1만원부터 20만원까지 저축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6개월입니다. 가입은 2023년 6월14일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기본이율은 연 2.0%로 매달 10만보 걷기후 KB스타뱅킹으로 걸음 수를 확인한 경우 월 0.5%포인트씩 최고 연 3.0%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또 KB스타뱅킹에서 '발자국 스탬프 찍기'를 매달 1회씩 6회 모두 완료하면 연 1.0%포인트, 적금가입 전전월 말 기준 6개월 이상 KB스타뱅킹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연 2.0%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8.0%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우리WON카' 앱을 처음 설치하고 신규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우리WON카 THANK YOU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우리WON카'는 지난해 12월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등 3개 자회사가 참여해 출시한 자동차금융 통합플랫폼입니다. 우리금융 3사의 금융상품을 통합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경품은 ▲애플워치 울트라(1명) ▲LG 스탠바이미(1명) ▲애플 아이패드 10세대 256GB Wi-Fi(1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1명) ▲배스킨라빈스 바로먹는 와츄원 기프티콘(50명) ▲CGV 기프트카드 2만원권 기프티콘(50명)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T 1잔 기프티콘(100명) 입니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홈플러스와 콜라보 한정판 상품 '신한은행 골드바 초콜릿'을 출시했습니다. 1만개 한정으로 나온 '신한은행 골드바 초콜릿'은 신한은행 로고와 서체가 적용된 케이스에 골드바 모양 초콜릿 3개와 즉석복권이 들어 있습니다.


상품 내 동봉된 즉석복권을 통해 순도 99.99%의 신한은행 골드바 10g(1명), 소액권종 골드바 3.75g(10명), 소액권종 골드바 1g(40명) 등 총 51명에게 경품을 제공합니다. 이 상품은 지난 15일부터 전국 133개 홈플러스 대형마트에서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올 한해 고생한 가족과 주변 지인에게 달콤한 초콜릿과 복권의 행운까지 함께 선물하는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어 보도록 이벤트를 마련한 것"이라며 "금융을 넘어 고객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