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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상품터치] 크리스마스·연말연시 관련상품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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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18, 2022, 00:12:08

KB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우리금융 '우리WON카' 이벤트
신한은행 복권든 '골드바 초콜릿'…케이뱅크 '플러스박스' 금리↑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12월 둘째주 금융업계에서도 성탄을 앞둔 설렘이 묻어납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의 두근거림으로 출시된 이번주 금융상품과 이벤트를 묶습니다.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파킹통장인 '플러스 박스' 금리를 연 2.7%에서 3.0%로 0.3%포인트 올리며 수신 혜택을 강화했습니다.


플러스 박스는 돈을 보관하고 언제든 빼서 예적금, 투자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출석체크 추첨이벤트'도 합니다.


출석체크하고 행운권을 받은 고객 중 총 3500여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합니다. 선물은 ▲샤넬가방(1명) ▲애플 아이패드 프로(2명) ▲아이폰14(5명)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3500명) 입니다.


이달 3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 '크리스마스 선물받기'를 누르면 하루에 행운권 1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행운권을 많이 모을수록 당첨 확률은 커집니다.

 

 

걷기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면서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는 상품도 나왔습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걸음 수에 따라 우대이율을 차등적용하는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온국민 건강적금'을 출시했습니다.


월 1만원부터 20만원까지 저축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6개월입니다. 가입은 2023년 6월14일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기본이율은 연 2.0%로 매달 10만보 걷기후 KB스타뱅킹으로 걸음 수를 확인한 경우 월 0.5%포인트씩 최고 연 3.0%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또 KB스타뱅킹에서 '발자국 스탬프 찍기'를 매달 1회씩 6회 모두 완료하면 연 1.0%포인트, 적금가입 전전월 말 기준 6개월 이상 KB스타뱅킹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연 2.0%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8.0%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우리WON카' 앱을 처음 설치하고 신규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우리WON카 THANK YOU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우리WON카'는 지난해 12월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등 3개 자회사가 참여해 출시한 자동차금융 통합플랫폼입니다. 우리금융 3사의 금융상품을 통합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경품은 ▲애플워치 울트라(1명) ▲LG 스탠바이미(1명) ▲애플 아이패드 10세대 256GB Wi-Fi(1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1명) ▲배스킨라빈스 바로먹는 와츄원 기프티콘(50명) ▲CGV 기프트카드 2만원권 기프티콘(50명)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T 1잔 기프티콘(100명) 입니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홈플러스와 콜라보 한정판 상품 '신한은행 골드바 초콜릿'을 출시했습니다. 1만개 한정으로 나온 '신한은행 골드바 초콜릿'은 신한은행 로고와 서체가 적용된 케이스에 골드바 모양 초콜릿 3개와 즉석복권이 들어 있습니다.


상품 내 동봉된 즉석복권을 통해 순도 99.99%의 신한은행 골드바 10g(1명), 소액권종 골드바 3.75g(10명), 소액권종 골드바 1g(40명) 등 총 51명에게 경품을 제공합니다. 이 상품은 지난 15일부터 전국 133개 홈플러스 대형마트에서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올 한해 고생한 가족과 주변 지인에게 달콤한 초콜릿과 복권의 행운까지 함께 선물하는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어 보도록 이벤트를 마련한 것"이라며 "금융을 넘어 고객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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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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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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