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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A다이렉트, 어린이 대상 리스크 예방 교육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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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4, 2016, 11:05:51

교통안전·치아관리 교육 등 진행 ..어린이 대상 시력검진·안경 무료 전달 예정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AXA다이렉트는 2016년 사회공헌활동 주간을 맞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치아관리 교육 등의 캠페인을 진행했다.


AXA다이렉트는 지난 23일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 100여명과 함께 건강, 환경 리스크의 예방을 주제로 한 ‘Children's Day of AXA‘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투명우산, 교통안전퍼즐, 치아관리키트 등을 통해 어린이 리스크 예방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AXA다이렉트는  ‘더 안전한 내일을 위한 우리(All Committed for a safer tomorrow)‘라는 슬로건 하에 어린이 리스크 예방교육, 모바일 게임을 통한 기부, 기업간 연계를 통한 기부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간다.


임직원 자녀 대상 교육에 이어 금성원 등 어린이 보호단체와 함께 교통안전교육과 충치예방교실 등 어린이 리스크 예방교육을 진행한다.  또 지역 사회와 제휴해 휴대전화, PC등의 사용으로 어린이들이 시력악화로 처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시력검진과 안경을 무료로 전달할 예정이다.


AXA다이렉트는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휴대폰 게임을 통한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한다. 휴대전화로 건강, 환경 등 리스크에 대한 퀴즈를 풀고 점수에 따른 금액을 제3국 어린이에게 기부하는 ‘Boost the Care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또한 AXA다이렉트는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일반인들과 리스크 예방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이러한 예방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AXA그룹의 일원인 교보AXA자산운용과 함께 임직원들이 일주일 동안 수집한 헌 옷을 『옷캔(http://www.otcan.org/)』이라는 NGO단체에 기부하고, 제3세계 아이들에게 미술교육, 위생교육 제공 및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AXA다이렉트는 향후에도 어린이 리스크 예방교육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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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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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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