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청약 냉각기인데…일반분양 물량 작년보다 늘었다

URL복사

Monday, December 19, 2022, 17:12:55

올해 일반분양 15.2만가구..전년 대비 2만가구 증가
공급시기 연기한 사업장서 분양 진행되며 물량 늘어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일반분양 물량이 지난해보다 약 2만가구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청약 시장의 냉각기가 지속되는 상황이지만 공급시기를 미룰 수 없는 사업장에서 분양이 대거 진행되며 전년보다 공급량이 증가한 것으로 부동산 업계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19일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12월 7일 기준으로 청약홈 자료를 취합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전국에서 특별공급을 제외한 일반분양이 진행된 가구는 총 15만2079가구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동기에 기록한 13만2045가구보다 2만34가구 증가한 숫자입니다.

 

권역별로는 지방권이 10만1527가구로 전체 물량의 3분의 2 가량을 차지했습니다. 수도권은 5만55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공급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광역시도별로는 경기가 3만5376가구로 가장 많은 가운데 충남(1만6041가구)과 충북(1만2738가구), 대구(1만1500가구), 경북(1만957가구), 경남(1만613가구) 등의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서울의 경우 6548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공급됐습니다. 역대급 공급가뭄을 보인 지난해(1666가구)와 비교했을 때 큰 폭의 증가치를 보임과 동시에 지난 2020년(6731가구) 공급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둔촌주공 재건축 단지인 '올림픽파크 포레온'과 장위4구역 재개발 단지인 '장위자이 레디언트'가 연말 분양에 나선 것이 2년 연속 '공급 가뭄' 상황을 막는 역할을 했습니다.

 

대전과 충북은 일반분양 물량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오른 지역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전의 경우 지난해 일반분양 물량이 1866가구였으나 올해는 7056가구로 크게 증가했으며, 충북은 지난해 4375가구에서 3배 가량 늘은 1만2738가구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김운철 리얼투데이 대표는 "그동안 분양시기를 저울질하던 사업장에서 더 이상 공급시기를 늦출 수 없어 급하게 분양에 나서면서 올해 물량이 소폭 늘었다"며 "2023년 수도권만 하더라도 입지가 우수한 곳에서 분양을 예고하고 있지만 시장 분위기를 고려하면 청약성적은 보수적으로 봐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