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AIG손보 “음식점·유치원 등 7개 업종별로 보장”

URL복사

Wednesday, June 08, 2016, 13:06:36

중소상공인 전용 종합재물보험 출시..월납·순수보장형으로 가입 가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AIG손해보험(www.aig.co.kr 사장 스티븐 바넷)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등 7개 업종별 재물보험을 선보였다.


AIG손보는 화재사고를 비롯해 배상책임사고, 소송비용 등을 보장하는 중소상공인 전용  'AIG 업종별 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7개의 업종(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소형 판매시설, 유치원, 학원, 모텔, 의원)별 상품으로 업종별 맞춤보장, 월납을 통한 보험료 부담을 최소화했다.


이번 상품은 설계 단계부터 각 업종별 사고 발생 빈도를 파악해 업체에 필요한 맞춤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령, ‘AIG 일반음식점 종합보험’에서는 뜨거운 음식에 의해 화상 사고 등 종업원의 과실 보장을 강화하고, ‘AIG 유치원 종합보험’에서는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는 식이다.

 

또, 보험료를 월납해 가입자의 부담을 낮췄다. 기존 기업보험은 대부분 연간 일시납 형태로 보험료를 납입해 가입 초기 보험료 부담이 높았다. 이번 재물보험은 3년 만기 월납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다.


‘AIG 휴게음식점 종합보험’을 3년으로 가입하면 월 보험료는 2만원 수준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사고, 가스 폭발, 매장 내 사고, 식중독 사고, 주차시설 관리 중 발생하는 차량 파손 사고 등도 보장된다.

 

이 상품은 AIG손해보험 대리점 대면채널 설계사 및 법인보험대리점(GA)을 통해 판매되며, 새로 개편된 공식 홈페이지(www.aig.co.kr)를 통해서도 관련 계약 확인 및 보험금 청구는 물론 설계사 대면 상담 신청 등이 가능하다.

 

스티븐 바넷 AIG손해보험 사장은 “중소상공인의 경우 상대적으로 다양한 위험에 노출돼 있는 경우가 많은데, 혹시 모를 사고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는 일이 AIG가 해야하는 일이다”며 “AIG업종별 종합보험을 통해 중소업체 자영업자들의 걱정과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