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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유럽 CSMS 인증 취득…글로벌 시장경쟁력 강화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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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16, 2023, 10:02:56

SUMS·VTA 인증도 하반기 취득 예정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쌍용자동차는 유럽 시장 진출 공략 확대와 글로벌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럽의 사이버 보안 관리체계인 C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CSMS는 자동차와 전기·전자 부품 등의 시스템에 대해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인증입니다. 차량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야 인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CSMS 인증 유지기간은 3년이며, 이후에도 유지하려 할 경우 갱신을 해야 합니다. 지난해 7월부터 유럽에서 판매되는 신차와 오는 2024년 7월부터 현지에서 팔리는 모든 양산차는 사이버 보안 법규를 충족해야 합니다.

 

유럽경제위원회(UNECE)는 지난 2020년 7월 관련 법규(UNR155)를 제정하고 CSMS 인증을 받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CSMS 체계에 따라 차량이 개발됐는지 형식승인(VTA)도 받아야 합니다.

 

쌍용차는 CSMS 인증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SUMS와 VTA 인증도 취득할 예정입니다. 특히 보안기술 전문업체와의 기술협력을 바탕으로 정상급 보안기술과 시스템을 갖춘 CSMS 구축을 통해 안전한 주행환경 및 탑승자·보행자의 안전 확보, 개인 정보 및 중요 데이터 보호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입니다.

 

쌍용차 관계자는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카 등 자동차 기술의 고도화로 해킹이나 개인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CSMS 등 사이버 보안 관리체계 구축은 유럽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필수 기술이 됐다"며 "쌍용차 만의 체계적인 보안 관리체계 구축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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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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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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