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양식품(대표 김정수)은 식물성 건강 브랜드 ‘잭앤펄스(Jack & Pulse)’를 론칭하고 첫번째 제품으로 식물성 단백질 음료 ‘프로틴드롭’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프로틴드롭은 유럽 비건인증기관인 브이라벨 인증을 획득한 비건 제품으로 식물 유래 성분만 사용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 대신 식물성인 가수분해 완두 단백을 활용했습니다.
특히 체내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가수분해 공법으로 일반 완두 단백질 분자(3만달톤)를 잘게 쪼개 610달톤(Da)의 저분자 펩타이드 단백질을 구현했다는 설명입니다. 달톤(Da)은 단백질 등 고분자물질의 질량을 표시하는 단위로 수치가 낮을수록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프로틴드롭 한 병(500㎖)에는 단백질 10g과 히비스커스 추출 식물성 콜라겐 등이 들어있고 당 함유량이 0%입니다. 블러드오렌지향을 적용했습니다. 삼양식품은 프로틴드롭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제품에 표기했습니다. 프로틴드롭은 온라인몰 삼양식품 브랜드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식물성 단백질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프로틴드롭을 시작으로 신규 론칭한 식물성 건강 브랜드 잭앤펄스의 입지를 다져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