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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SK텔레콤과 AI 스타트업 성장 생태계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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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2, 2023, 09:07:59

신동반성장 협약후 공동사업으로 'AI랩' 개소
유망스타트업 15곳 선발 육성 프로그램 가동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SK텔레콤(대표 유영상)과 손잡고 인공지능(AI) 분야 유망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나섭니다.


12일 하나금융에 따르면 전날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코엑스점에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AI 랩 포 스타트업(AI LAB for startups)'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이곳은 금융권 최초의 AI 분야 스타트업 전용공간으로 지난해 7월 양측이 청년 창업기업 육성 등 신동반성장을 위해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 후속조처로 마련됐습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개소식에서 "미래를 혁신할 대한민국 AI 분야 스타트업이라면 꼭 거쳐가고 싶은 곳, AI 유니콘의 꿈을 만들어가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하나금융과 SK텔레콤은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Startup Accelerator)' 프로그램도 가동합니다.


AI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 1기에는 생성형 AI, 로봇, 자율주행, 자연어 처리 등 AI 전산업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스타트업 15개사가 참여합니다. 이들 스타트업에는 스파크플러스 코엑스점 사무공간(430㎡)과 비즈니스 인프라가 무상 제공됩니다.


이와 함께 내년 1월까지 ▲하나금융·SK텔레콤 및 벤처캐피탈의 멘토링과 투자검토 ▲하나금융·SK텔레콤과 사업협력 기회 ▲데모데이와 외부 IR 행사 참여 ▲전시회 참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창의적인 기술·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사업협력을 통해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며 "그룹과 SK텔레콤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AI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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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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