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F(대표 오규식·김상균)의 헤지스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남성 캐주얼 의류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습니다.
NCSI 조사는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모델입니니다. 올해는 82개 업종, 349개 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업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 9만5927명이 조사에 참여했습니다.
헤지스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 아이코닉 라인 전개 신규 고객층 확대,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친환경 그린 디자인 ESG 경영 실천, 디자인 공모전 개최, 유기견 보호 활동 해피퍼피 캠페인,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혁신의 측면에서 총 79점으로 3년 연속 1위 브랜드에 올랐습니다.
올해로 론칭 23년차를 맞은 헤지스는 최근 옥스포드 셔츠, 피케 셔츠, 케이블 니트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품목을 별도로 구성하고 품질을 발전시킨 ‘아이코닉 라인’을 주력으로 내세우며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고객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윤정희 LF 헤지스 사업부장은 "NCSI에서 3년 연속 남성 캐주얼 부문 1위를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헤지스가 한국을 넘어 K-패션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각도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