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단독] KDB다이렉트, ‘무해지 암보험’ 업계 최초 출시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08, 2016, 18:09:08

해지환급금 없는 다이렉트 전용 암 상품 이달 출시 예정
기존 다이렉트 채널 암 상품보다 보험료 최대 20%낮을 듯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지난해부터 시작해 생명보험 업계에 바람을 일으켰던 저해지·무해지 보험이 다이렉트 채널까지 확산되고 있다. 보장성 상품 중 사망을 주로 담보하는 종신보험에서 암보험으로 퍼지면서, 온라인 전용 상품까지 나오게 됐다.


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KDB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다이렉트 채널에서 무해지 암보험 상품을 내놓는다. 무해지 상품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할 경우 돌려받는 해지환급금이 없는 형태로 대신 보험료는 기존 다이렉트 상품보다 더 저렴하다.


KDB생명은 다이렉트 채널 전용 무해지 암보험 상품 개발을 마무리 중이다. 앞서 1일 KDB생명은 설계사 채널 전용 무해지환급형 'KDB더블 100세보장 암보험' 상품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의 무해지환급형은 기존 표준형 암보험 상품보다 보험료가 30%가량 싸다.


같은 무해지 상품이지만, 다이렉트 전용 암보험은 이번 암 신상품과는 다를 것으로 보인다. 암 종류에 따라 소액암, 일반암, 고액암 진단금을 지급하는 내용은 같지만, 보험금을 두 배로 지급하거나 생활비를 주는 등 세부적인 내용은 다르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KDB생명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무해지환급형 암보험은 기존 상품보다 보험료는 낮으면서, 일정기간이 지나면 보험금은 두 배로 늘어나는 게 특징이다”면서 “다이렉트에서의 무해지 환급형은 온라인이다 보니, 가입하기 쉽도록 주계약과 특약 상품 콘셉트가 더 간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이 아예 없는 탓에 보험료는 좀 더 저렴해진다. 다만, 암 보험의 경우 다른 보장성 상품에 비해 해지환급금 규모가 적은 편이라 보험료 인하폭은 크진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KDB생명 관계자는 “다이렉트 암보험보다 보험료가 최대 20%정도 싸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DB생명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무해지 암보험을 선보이면서 다이렉트 시장 확대에 나선다. 현재 대부분의 보험사가 다이렉트 채널에 진출해 있으며, 라이프플래닛과 KDB생명이 선두주자로 시장을 이끌고 있다. 두 보험사는 다이렉트 점유율 1위 경쟁에서 엎치락뒤치락하고 있다.


KDB생명은 다이렉트 채널에서 정기보험을 비롯해 암보험, 유병자를 위한 간편심사보험과 연금보험, 저축성 보험 총 6가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다이렉트 채널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많이 저렴한 것과 상품을 고객이 직접 비교하고 필요한 보장을 설계해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면서 “젊은층 가운데 다이렉트 보험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긴 하지만, 무해지 상품도 성공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