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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수세 위축’ 속 서울 ‘노도강’ 아파트값 하락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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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8, 2023, 16:12:03

한국부동산원 11월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0.13%
매수세 내려가며 전월보다 상승률 크게 꺾여
노도강 ‘하락세’ 전환..강남·구로도 하락 대열에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지속되는 고금리 기조로 매매시장의 관망세가 이어지고 가격상승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심리도 위축되며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이 큰 폭으로 둔화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아파트 단지가 밀집한 '노도강(노원구, 도봉구, 강북구)' 강북 3구는 매수시장 위축 심화로 아파트 가격이 수개월 만에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8일 한국부동산원 통계시스템 R-ONE에 따르면, 지난 11월 서울의 아파트값 상승률은 0.13%을 기록했습니다. 전월인 10월 상승폭인 0.36% 대비 큰 폭으로 줄어든 수치입니다.

 

상승폭 위축세 속에 25개 자치구 가운데 5개 구는 수개월 만에 하락 전환했습니다. 가장 큰 폭의 하락세를 나타낸 자치구는 아파트 가구가 가장 많은 노원구(-0.09%)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여기에 강북구(-0.08%), 도봉구(-0.01%)도 하락 대열에 합류하며 강북 3구 모두 내림세를 기록했습니다.

 

K-apt 공동주택관리 정보시스템 내 12월 아파트 가구 통계에 따르면, 노원구의 아파트 총 가구 수는 16만13가구입니다. 도봉구(6만57가구), 강북구(3만2626가구) 가구 규모까지 합칠 경우 25만2696가구이며 서울 총 아파트 가구수(161만2634가구)의 15.7% 수준입니다.

 

구축 아파트가 밀집해 있고 서울 북부권에 있어 서울서 첫 집 마련을 하고자 할 때 첫 손에 꼽히는 곳이지만 3개 자치구 모두 매수문의가 감소하고 매도 희망 가격도 축소세를 보이는 등 시장분위기 저하로 하락세로 접어들었습니다. 노원구는 지난 4월 이후 7개월 만에, 도봉구, 강북구는 지난 6월 이후 5개월 만에 내림세를 나타내게 됐습니다.

 

서울 내 상급지로 꼽히는 강남구도 하락세에 진입했습니다. 강남구는 전월 0.31%의 상승률을 기록했으나 주요 구축 아파트에서 거래 위축 등으로 1개월 만에 가격 변동폭이 크게 꺾이며 -0.05%의 하락률을 나타냈습니다. 강남구가 하락률을 기록한 것은 지난 4월 이후 7개월 만입니다.

 

이 외에 구로구 또한 -0.07%의 하락률을 나타내며 전월(0.33%) 대비 큰 폭으로 가격 변동폭이 내려갔습니다. 구로구는 아파트 단지가 많은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매물 가격이 하향 조정세 등을 타고 매수세 위축도 지속되며 가격이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하락 자치구가 나오는 등 서울 아파트 가격 상승세가 전체적으로 위축된 가운데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구는 강동구(0.36%)인 것으로 집계됐으며 용산구, 성동구(이상 0.35%)가 뒤를 이었습니다. 그러나 전월 대비 강동구는 0.19%p, 용산구는 0.21%p, 성동구는 0.23%p 변동률이 축소되며 상승 흐름이 둔화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서울의 경우 일부 지역에서 급매물을 중심으로 매수문의는 보이고 있으나 전체적으로 관망세 지속과 더불어 가격 오름세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심리 저하, 매물 누적 현상 등으로 인해 가격 상승폭이 둔화됐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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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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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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