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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본업 관련 분야에 사회공헌 집중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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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6, 2013, 01:12:23

[보험 사회공헌]③변혜원·조영현 보험硏 위원들 제안.."적극적 홍보도 필요"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국내 보험사들이 사회공헌과 관련한 중·장기적인 전략수립이나 홍보 측면에서는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또한, 보험사들의 사회공헌 활동이 보험업과 밀접한 분야에 집중될 필요가 있다는 제안이다.

 

보험연구원 변혜원·조영현은 최근 발간한 보험회사의 사회적 책임이행에 관한 연구에서 이 같이 주장했다.

 

연구원들은 국내 보험사들은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해 오고 있다보험 회사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기부금 면에서도 다른 업권이나 해외 보험회사와 비교해 절대적으로 낮은 수준은 아니다고 말했다.

 

다만, 일부 보험사를 제외하고 중장기적인 사회적 책임(이하 CSR) 전략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점은 문제로 지적했다. 중장기 전략을 가지고 있다하더라도 이에 대해 충분히 홍보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판단했다.

 

실제로, 보험회사들의 홈페이지에는 해당 기업이 어떠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담겨 있다. 하지만, 어떤 종류의 CSR 비전이나 전략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설명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따라서 분명한 CSR 전략 목표의 수립이 필요하다이러한 목표 아래에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CSR 이행 내용에 관해서도 외부와 체계적으로 소통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연구원들은 사회공헌 활동이 보험회사의 주 사업과 밀접한 분야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국내에도 최근에 도입된 주행거리연동 자동차 보험을 비롯해 친환경건축 관련 보험, 재생에너지 기술개발 관련 리스크 담보 상품, 탄소배출권 이행보증보험 등의 해외 사례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는 게 이들의 제안.

 

연구원들은 국내에서도 금융연구소나 방재연구소 등의 예를 찾아볼 수 있기는 하다나아가서 산학연계 연구 방안이나, 현존하는 연구소들 간의 공조를 통한 효과적인 사회공헌 방안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업이 결정한 사회공헌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비영리 조직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도 고려할 수 있다비영리 조직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은 여론 주도층에 대한 보험회사의 이미지 제고도 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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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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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그라피와 한국무용이 만난 사계…춘천서 융합 전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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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05 17:29:2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사계절의 감정을 글과 춤으로 풀어내는 융합 전시 ‘캘리살롱: 여인의 사계 – 봄에서 다시, 봄으로’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춘천 갤러리 아르코테카(아르케이프 커피)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의 순환과 감각적 시간’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캘리그라피 작가 조성령의 서체에서 드러난 감정의 선과 조성민 안무가의 움직임이 교차하며, 글과 몸의 예술적 대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조성령 작가는 사계절 정서를 붓끝으로 표현하며 내면 감정과 시간의 결을 담았습니다. 조성민 안무가는 이를 몸짓으로 확장해 정적 시각예술과 동적 무용이 조화를 이루는 형식을 구현합니다. 고현서 기획자는 관람자가 전시장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캘리그라피 붓터치와 무용 동작이 결합된 전시형 퍼포먼스를 통해, 춘천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융합예술 형식이 적용됩니다. 관람객은 글과 춤, 시각과 감각을 통해 사계절 감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시간의 흐름과 감정 변화를 공간 전체에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조성령 작가는 “글과 춤이 서로의 언어가 되어 감정의 선율을 완성하는 전시”라며 “붓끝에서 시작된 울림이 춤으로 이어져 관객이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추어 자신의 봄을 떠올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전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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