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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mm 황금두께 감자칩..“고객과 함께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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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9, 2016, 17:10:52

해태제과‘허니더블칩’ 출시..안테나숍 통한 시장 트렌드·고객 요구 적극 반영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해태제과가 시장의 트렌드와 고객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을 선보인다.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두툼한 감자칩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토대로 두꺼우면서도 부드러운 감자칩인 허니더블칩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허니더블칩의 탄생지는 바로 해태로. 해태로는 시장 파악과 제품 홍보를 위해 만든 안테나숍으로 홈런볼, 오예스, 감자칩 등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젊은층뿐 아니라 유커들도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인 홍대와 동대문에 위치해 트랜드를 캐치하고 고객 피드백을 받기도 좋다.

 

올해 초 해태제과는 감자 자체의 풍부한 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는 추세를 포착했다. 해태로를 찾은 고객들 중 수제 감자칩을 주문하며 두껍게 만들어 줄 수 있냐는 요청을 하는 경우가 잦았기 때문이다.

 

연구소는 감자 본연의 맛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두꺼운 감자칩 레시피를 개발했다. 감자의 두께감을 느낄 수 있는 2mm 수준으로 썰어내 담백하고 고소한 맛과 두툼한 식감을 살렸다. 해태로 허니더블칩은 출시 2개월 만에 디저트 메뉴 중 Top 1에 등극하며 베스트 메뉴로 급부상했다

 

이에 해태로에서 확인한 허니더블칩의 가능성을 토대로 제품화를 결정했다개발의 핵심은 고객 피드백을 반영하는 것. 특히 감자칩이 가진 고유속성인 바삭함과 찐감자를 먹는듯한 부드러움을 함께 느끼고 싶다는 의견이 높았다.

 

해답은 두께에서 찾았다. 감자의 식감은 두께가 결정한다는 사실에 집중한 것. 최적의 수분을 맞추기 위해 2mm를 전후로 두께를 미세하게 조정하는 기술을 적용했다수많은 실험을 거쳐, 생감자로 만들 수 있는 최대 두께 중 적정수분을 함유할 수 있는 1.8mm의 황금두께를 찾았다. 또한 냉동감자가 아닌 수확한지 3개월 이내의 신선한 생감자를 사용해 감자 자체의 수분 함량도 높였다.

 

여기에 U자형 웨이브 커팅 방식까지 도입했다. 감자칩의 단면을 구불구불한 웨이브 모양으로 자르면 면적이 20% 이상 늘어나는데, 시즈닝을 골고루 뿌릴 수 있어 허니버터맛을 더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부피감도 커져 감자의 포슬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게 했다.

 

이번 신제품은 일반적인 제품 개발의 순서를 따르지 않았다. 연구소에서 개발해 시식 테스트를 거쳐 출시하는 것이 보통의 제품 개발 방식인데, 허니더블칩은 안테나숍이라는 새로운 통로를 통해 제품을 만들고 직접 고객들의 반응을 살폈다.


해태제과는 특히 해태로에서의 허니더블칩의 매출 비중이 높아지는 등 성공가능성까지 즉각적으로 확인했기 때문에 스낵으로 출시한 허니더블칩의 시장 반응을 더욱 기대하고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허니더블칩은 닫혀있는 연구실이 아닌 시장에서 고객과 소통하며 만들어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해태로가 신제품 개발의 산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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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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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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