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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뿌리 진생베리, 출시 3개월 만에 100만병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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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9, 2016, 17:10:59

CJ제일제당 “뛰어난 가성비·건강 생각하는 소비자에게 어필이 인기 비결”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의 한뿌리 진생베리가 출시된지 100일도 안 돼 누적 판매 100만병을 넘어섰다.

 

CJ제일제당은 홍삼 음료의 대중화를 꾀하기 위해 지난 7월 새롭게 내놓은 건강음료 한뿌리 진생베리 홍삼과 흑삼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수량 1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가격 기준으로는 누적 매출 20억원을 기록했다. 주 판매처인 편의점에서 20~40대 직장인들이 피로를 풀거나 에너지 충전이 필요할 때 선택하는 인기 건강음료 중 하나로 떠올랐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출시 초반 호조의 배경을 홍삼 음료 제품군 중에서도 특히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기존 인삼이나 홍삼 음료에 비해 가격은 절반 수준이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 음료 하나에도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것.

 

인삼 열매인 진생베리를 병 타입으로 제품화해 언제 어디서나 음료 형태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진생베리는 인삼에서 열리는 붉은 열매로, 사포닌 성분 중 하나인 진세노사이드 Re’를 뿌리보다 20배 이상 더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삼이나 홍삼 음료 못지않게 건강과 영양 측면에서 뛰어나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층의 기대 심리를 충족시키고 있다는 평가다. 이에 CJ제일제당은 환절기를 맞아 건강에 신경 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해 한뿌리 진생베리의 초반 성과를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주용환 CJ제일제당 한뿌리 브랜드 매니저는 한뿌리 진생베리가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는 가격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홍삼 건강음료로 자리 잡고 있다편의점 중심 마케팅에 집중해 주 소비층인 20~40대 남성소비자 외에 피부건강을 생각하는 여성소비자까지 끌어들일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한뿌리 진생베리 홍삼과 흑삼의 가격은 편의점 기준으로 100ml 한 병에 2500, 10개 한 세트는 25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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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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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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