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정해운 닷밀 대표 “B2G부터 B2C까지 성장 폭 확대할 것”

URL복사

Thursday, October 31, 2024, 06:10:00

정해운 대표, 코스닥 입성 앞두고 사업 비전 발표
상장 계기 글로벌 테마파크 시장 진출 박차
올해 3Q 누적 매출 175억·영업익 10억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실감미디어 기반 전문기업 닷밀이 글로벌 테마파크 시장으로의 진출 포부를 밝혔다. 향후 B2G(기업 대 정부 간 거래), B2B(기업 간 거래), B2C(기업 대 소비자 간 거래) 부문을 고르게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정해운 닷밀 대표는 30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콘텐츠 회사들을 보면 B2B나 B2G를 하다가 B2C로 전환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닷밀은 세 가지를 골고루 계속해서 해나가며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닷밀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0억원, 4800만원을 기록했다.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B2G 매출 비중은 48%고, B2C와 B2B는 각각 32%, 20%를 차지했다. 회사는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75억원, 1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김태희 닷밀 부사장은 "통영 디피랑의 성공 이후 B2G 관련 수주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실적은 업계 특성상 하반기에 몰리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2015년 설립된 닷밀은 자체 개발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테마파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내재화해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닷밀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 6·25전쟁 70주년 추념식 등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이 외에도 루나폴, 글로우사파리, OPCI, 워터월드 등 다양한 B2C 테마파크를 운영했다. 회사 측은 올해 신용보증기금의 혁신 아이콘 기업으로 선정됐고, 실감미디어 관련 기술특허 25건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닷밀 관계자는 "닷밀은 자체 IP를 활용한 테마파크 사업을 확장하며, 글로벌 테마파크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며 "중소형 시설의 경우 국내에서는 대형 쇼핑몰을 보유한 지자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진출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베트남 푸꾸옥에 아이스 정글을 구축하고, 필리핀 클락 지역 에 글로우사파리를 조성하기 위한 우선협상자로 선정되어 협상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홍콩,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자사 IP 테마파크 해외 라이선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해운 대표는 "자체 개발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윌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을 롤모델 삼아 한국을 대표하는 디지털 테마파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닷밀은 이번 상장을 통해 총 120만주를 공모하며, 공모 희망가는 주당 1만1000원에서 1만3000원으로 총공모 예정 금액은 132억원에서 156억원이다. 수요예측은 이날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일반 투자자 청약은 다음 달 4일과 5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상장 주관 업무는 미래에셋증권이 맡았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수능 파이팅” 유통업계, 수험생 응원 프로모션 활발

“수능 파이팅” 유통업계, 수험생 응원 프로모션 활발

2024.11.13 16:22:4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오는 14일 예정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수능 선전과 대학 합격을 응원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달달한 디저트부터 간편식, 건강기능식품, 수험생 전용 객실까지 다양한 테마의 상품으로 미래의 소비자가 될 수험생 공략에 나섭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온 우주가 널 응원해’를 슬로건으로 수험생을 응원하는 수능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오색찬란한 찹쌀떡에 통팥, 고구마, 고운 팥앙금 세 가지 맛을 담은 ‘오색찬란 찹쌀떡’을 포함해 ‘합격 기원 세트’, ‘만점 기원세트’, ‘한입에 합격 초코 찰떡’ 등이 대표제품입니다. ‘고운 단팥 행복만주’ 등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를 표현한 제품도 선보입니다. SPC그룹의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수험생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파스쿠찌 매장을 방문하는 수험생 고객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벤트 쿠폰을 받아 수능 수험표와 제시하면 ‘카사타 티라미수(쇼트)’를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17일까지 파스쿠찌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해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모바일 상품권을 총 100명에게 제공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수능 당일인 14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초콜릿 상품 ‘돌체 핑거 초콜릿(3개입)’ 구매 시 단품 1개를 추가 제공합니다. 스타벅스 카드로 파베 초콜릿 밀크티 등 대상 푸드 구매 시 품목당 추가 별 2개를 증정합니다.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돌체 핑거 초콜릿’ 15개입 세트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능 기프트 상품으로 ‘클로버 샌드 쿠키’ 등을 준비했습니다. 빙그레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빙그레 건강tft몰’에서 건강기능식품 ‘비바시티’, ‘닥터캡슐 장건강 골드’, ‘더:단백 면역플러스 케어프로틴’ 제품들에 대해 이달 말까지 수능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인기 제품인 비바시티 구미젤리 3종을 37% 할인가에 판매하며 공식 스마트 스토어 상품 알림받기에 동의하면 최대 40% 이상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수능 시즌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찹쌀찹쌀 딱붙찰떡’은 수험생 대표 간식인 찹쌀떡 5구, 10구의 두 가지 선물세트로 구성됐고 ‘굿럭 디저트 박스’는 호두 피칸 타르트와 화이트 초코 랑그드샤, 캐러멜 초코 랑그드샤 쿠키가 들어있습니다. 화이트 초코, 캐러멜 초코를 샌딩한 두 가지 맛 쿠키의 ‘응원드샤 랑그드샤’도 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이달 14일부터 올해 말까지 ‘수험생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클래식 피자 5종 L+코카콜라 1.25L를 1만8000원에, 클래식 피자 5종 M+코카콜라 1.25L를 1만40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싱글사이즈 피자 구매시에는 콜라 500ml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결제 시 수능 수험표나 수능 접수증, 수험생 본인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증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양유업은 수능을 앞둔 대리점주 자녀 44명에게 응원 선물과 격려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매년 수능 시즌마다 진행하는 이 행사는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대리점주 수험생 자녀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전국 영업지점 직원들이 수험생 자녀를 둔 대리점을 방문해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하림은 수능에 앞서 임직원 자녀 49명에게 응원편지와 선물을 전했습니다. 응원 선물은 단백질과 견과류로 만든 하림 프로틴선물세트와 무릎담요, 핫팩, 네입클로버 키링, 필기구 등으로 구성했으며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의 합격 응원 편지도 함께 전달됐습니다. 하림은 지난해부터 수능을 치르는 임직원 수험생 자녀를 위한 수능선물을 전하고 있습니다. 고려은단은 비타민C 영양 간식 ‘쏠라C 젤리스틱’을 출시했습니다. 글로벌 비타민 원료 기업 DSM사의 비타민C 500mg을 함유했습니다. 수험생 응원을 위한 선물로 활용할 수 있도록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 협업해 건강·행운·성공을 테마로 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컬리는 ‘격려의 수험 선물’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개최합니다. 수험생들을 위해 단호박떡, 초콜릿 등 간식부터 마누카꿀 등 뷰티 상품과 건강 상품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총망라했습니다. 뷰티컬리는 1만원 이하의 핸드크림부터 ‘산타마리아노벨라’, ‘논픽션’ 등 고급 퍼퓸 선물세트도 마련했습니다. 약 500여개 상품을 선보이며 상품별 할인에 카드사 추가 10%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편의점 CU는 수능 대박 간편식 시리즈 등 이색 상품들을 준비했습니다. 수능 간편식 시리즈의 대표 상품은 ‘힘내새우’ 샌드위치와 삼각김밥으로 수능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과 메인 재료인 새우를 상품명으로 담아냈습니다. ‘떡하니 붙어라 도시락’과 ‘콕찍어 소시지 볶음밥’ 역시 응원의 마음을 담아 만들었습니다. 이외에도 서울대 기획 세트 2종 등 유명 대학 콘셉트 굿즈 기획 상품들도 준비했습니다. 쿠팡은 오는 14일까지 ‘Sweet Shop’ 내 수능 테마관에서 수험생을 위한 먹거리와 핫팩, 도시락, 필기구 등 수능 응원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대표상품으로 텀스 스텐 보온 도시락, 해피데이 핫팩, 상상앤드 행운의 포춘 초콜릿 등을 준비했습니다. 이마트는 수능 당일까지 ‘수능&빼빼로데이’ 기획전을 열고 과자류 행사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을 증정합니다. 초콜릿∙초코스틱과자 등 200여종의 과자류를 정상가보다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과자류 외에 써모스 보온병, 도시락, 텀블러 전품목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올덴 화롯불 핫팩(특대형)’ 등 핫팩 전품목도 최대 30% 할인합니다. 신라스테이는 수험생 전용 패키지 ‘치얼스 투 뉴 비기닝’을 마련했습니다. 패키지는 여수와 제주 지역을 제외한 모든 신라스테이에서 이용 가능하며 신라스테이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 이용 시 할인 혜택, 레이트 체크아웃 등의 혜택들이 포함됩니다. 내년 2월 12일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을 필수로 지참해야 합니다. 휴온스는 수능 수험생 응원을 위한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혈행 건강 및 눈 건강 관련 건강기능식품인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루테인 플러스’, 기억력·인지력·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포스파티딜세린 징코’, 70만 이상 역가 수치로 설계된 ‘살사라진 카무트 브랜드 밀 효소’ 등을 준비했습니다. 최대 73%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고생한 수험생들의 자신감을 높여주고 앞으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자 합격의 기운을 가득 담은 수능 신제품을 선보인다"며 "정성을 담아 준비한 수능 선물세트를 통해 수험생들에게 달콤한 행운이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