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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해운 닷밀 대표 “B2G부터 B2C까지 성장 폭 확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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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31, 2024, 06:10:00

정해운 대표, 코스닥 입성 앞두고 사업 비전 발표
상장 계기 글로벌 테마파크 시장 진출 박차
올해 3Q 누적 매출 175억·영업익 10억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실감미디어 기반 전문기업 닷밀이 글로벌 테마파크 시장으로의 진출 포부를 밝혔다. 향후 B2G(기업 대 정부 간 거래), B2B(기업 간 거래), B2C(기업 대 소비자 간 거래) 부문을 고르게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정해운 닷밀 대표는 30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콘텐츠 회사들을 보면 B2B나 B2G를 하다가 B2C로 전환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닷밀은 세 가지를 골고루 계속해서 해나가며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닷밀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0억원, 4800만원을 기록했다.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B2G 매출 비중은 48%고, B2C와 B2B는 각각 32%, 20%를 차지했다. 회사는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75억원, 1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김태희 닷밀 부사장은 "통영 디피랑의 성공 이후 B2G 관련 수주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실적은 업계 특성상 하반기에 몰리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2015년 설립된 닷밀은 자체 개발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테마파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내재화해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닷밀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 6·25전쟁 70주년 추념식 등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이 외에도 루나폴, 글로우사파리, OPCI, 워터월드 등 다양한 B2C 테마파크를 운영했다. 회사 측은 올해 신용보증기금의 혁신 아이콘 기업으로 선정됐고, 실감미디어 관련 기술특허 25건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닷밀 관계자는 "닷밀은 자체 IP를 활용한 테마파크 사업을 확장하며, 글로벌 테마파크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며 "중소형 시설의 경우 국내에서는 대형 쇼핑몰을 보유한 지자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진출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베트남 푸꾸옥에 아이스 정글을 구축하고, 필리핀 클락 지역 에 글로우사파리를 조성하기 위한 우선협상자로 선정되어 협상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홍콩,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자사 IP 테마파크 해외 라이선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해운 대표는 "자체 개발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윌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을 롤모델 삼아 한국을 대표하는 디지털 테마파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닷밀은 이번 상장을 통해 총 120만주를 공모하며, 공모 희망가는 주당 1만1000원에서 1만3000원으로 총공모 예정 금액은 132억원에서 156억원이다. 수요예측은 이날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일반 투자자 청약은 다음 달 4일과 5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상장 주관 업무는 미래에셋증권이 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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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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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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