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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유럽 8개 아울렛 즉시할인 등 해외여행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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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0, 2025, 16:01:44

해외서 무료 'e-SIM 프로모션' 연장
'여행 전 원하는 환율로 환전' 서비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토스뱅크는 오는 2월9일까지 유럽 대표 아울렛 비스터컬렉션(The Bicester Collection)과 협업해 유럽 8개 아울렛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합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과 해외겸용 체크카드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파리·밀라노 등 유럽 8개 비스터컬렉션 산하 아울렛에서 10% 할인이 적용되는 쿠폰과 10유로(EUR) 식음료 바우처, 무료 셔틀버스 이용혜택을 제공합니다.


할인쿠폰은 토스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VIP패스(QR코드)를 내려받아 각 브랜드 매장에서 결제할 때 직원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식음료 바우처는 VIP패스를 빌리지 내 컨시어지(인포메이션 데스크)에 제시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빌리지에서는 시내와 아울렛간 왕복 셔틀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시 프로모션 코드 'LNY25'를 입력하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해외여행에서 무료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유심사' e-SIM 프로모션은 연장합니다. 예약기간은 3월31일까지, 이용기간은 6월30일까지입니다. 일본·미국·괌·베트남·태국·유럽 34개국 등 여행수요가 높은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쿠폰을 사용한 고객도 추가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는 고객이 설정한 환율에 도달하면 자동환전 해주는 '여행 전 원하는 환율로 환전하기' 기능을 선보입니다. 고객은 여행할 국가를 선택해 최근 1일, 1주, 3개월, 1년간의 환율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환율과 환전액을 설정해두면 해당 환율에 도달했을 때 자동으로 환전이 이뤄집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이번 기능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은 고객이 해외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고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여행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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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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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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