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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2025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신규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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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9, 2025, 17:04:13

골목상권 공동체 조직화 통해 자생력 강화
최대 1억 원 지원 및 마케터즈 연계 지원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시는 골목상권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2025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신규 골목상권 공동체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골목 소상공인의 조직화 및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지역 특색을 살린 지속 가능한 골목상권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규 모집 대상은 30인 이상으로 구성된 골목상권 공동체로, 총 5곳을 선정해 상권당 1100만 원의 성장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1단계 지원 대상은 제도권 밖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상인 역량 강화, 스토리텔링 발굴, 브랜드화 전략 수립, 공동 마케팅 및 환경 개선 등이 포함됩니다.

 

이미 2~3년 차에 접어든 기존 골목상권 10곳은 평가를 통해 등급별로 차등 지원금을 받을 예정이며, 최고 등급을 받은 상권은 ‘부산다운 골목 도움’으로 선정돼 최대 1억 원의 집중 지원을 받습니다.

 

시는 올해 6월부터는 대학생 ‘골목상권 마케터즈’ 사업도 병행해, 65개 팀 230여 명의 대학생들이 소상공인과 1:1로 매칭되어 현장 문제 해결 및 매출 증대를 도울 예정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골목상권 공동체는 부산시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누리집(www.bsbsc.kr)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김봉철 부산시 디지털경제실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부산의 골목상권을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만들고, 지속 가능한 상권 기반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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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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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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