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전기차 부문 1위에 선정되며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폴스타코리아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종합 점수 27.67점(35점 만점)을 획득하며 전기차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사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수를 바탕으로, 지난 3월 17일부터 30일까지 최근 1년간 해당 브랜드 경험이 있는 고객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전화 설문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조사 항목은 ▲브랜드 신뢰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브랜드 전환 저항 등 총 5가지로, 소비자의 감정적·태도적 로열티를 평가했습니다. 그 결과 폴스타는 종합 27.67점(35점 만점)을 획득하며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전기차 부문 1위로 선정,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습니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올해 상반기 '올해의 차', '올해의 디자인'에 이어 고객충성도 조사에서도 3년 연속 1위를 달성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성과 성능을 갖춘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폴스타는 이번 3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폴스타 2 또는 폴스타 4를 보유하고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는 숙박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 평일 3만원, 주말 2만원 할인권을 증정합니다.
이와 함께 '폴스타와 함께한 특별한 순간'을 주제로 고객 사연 응모 이벤트도 열립니다. 선정된 30명에게는 스테이폴리오 30만원 상당의 숙박권이 제공됩니다.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당첨자는 6월 5일 발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