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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 오픈…이마트몰·슈팅배송 한 곳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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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2, 2025, 09:05:19

이마트몰 입점…피코크, 노브랜드 등 이마트 PB 상품 판매
여러 상품 한 번에 검색하는 '스마트 장보기' 신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402340] 자회사 11번가가 SSG닷컴의 '이마트몰', 11번가 '신선밥상'(신선식품 전문 버티컬), '슈팅배송'(생필품 빠른배송 서비스) 상품을 한 곳에서 탐색·구매할 수 있는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이마트몰의 입점으로 '피코크', '노브랜드' 등 이마트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포함해 과일·정육·수산물 등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 패션 등 여러 상품군을 11번가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SSG닷컴의 빠른 배송 서비스도 11번가 마트플러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쓱 새벽배송'(밤 10~12시까지 주문 시 다음날 오전 6~7시 배송), '쓱 주간배송'(오후 1~2시까지 주문 시 당일배송)을 통해 빠른배송 수요가 높은 제철 신선식품, 당장 필요한 생필품까지 원하는 시간에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11번가가 운영해 온 산지 직배송 신선식품 전문관 '신선밥상'과 직매입 기반의 생필품들을 당일·익일배송 하는 '슈팅배송' 상품들은 우수 제품들을 선별해 구매자가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11번가 내 최저가 여부, 고객 리뷰(평점 4.0 이상) 등을 기준으로 퀄리티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들을 우선적으로 노출, 판매합니다.

 

11번가는 한 번에 여러 상품을 사야 하는 장보기 상품군의 특성을 반영, 많은 상품들을 한 번에 탐색하는 '스마트 장보기' 검색 기능을 신설했습니다. '장보기 메모장'에 필요한 상품들을 입력하면 한 화면에서 상품별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최근 본 상품의 연관 상품·할인 정보' 등 개인화 추천 기능도 적용했습니다.

 

이외에도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전단 행사 등 이마트몰에 특화된 할인 코너를 운영하고 '소비기한 임박 할인상품', '데일리 특가', '실시간 구매 HOT' 등 다양한 쇼핑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11번가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11번가플러스'에 가입하면 추가 적립 태그가 부착된 '마트플러스' 상품 구매 시 결제금액의 최대 5%를 '11페이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11번가는 마트플러스 오픈을 기념해 이마트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2000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을 선착순 발급합니다. 오는 31일까지 마트플러스 상품을 주변 지인에게 추천(상품 링크 공유)한 '11번가플러스' 가입 고객(200명)을 추첨해 '교촌치킨 허니 오리지널+콜라 1.25L' e쿠폰도 증정합니다.

 

11번가 관계자는 "마트 상품군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방문과 반복 구매가 이뤄지는 온라인 쇼핑의 핵심 카테고리이다"며 "이마트몰과의 협업을 통해 마트 상품의 셀렉션을 크게 확대하고 신선밥상과 슈팅배송을 통해 차별화된 우수 제품을 지속 선보이는 등 11번가에서의 장보기 구매 경험을 강화해갈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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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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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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