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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기술지주 자회사 에스엔비아, 일본 JBP와 광경화 의료기기 공동개발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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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3, 2025, 10:05:39

히알루론산 기반 광경화 플랫폼 'PhotoQ-HA' 주목
비임상시험 완료 후 임상 및 기술이전도 추진 중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인 ㈜에스엔비아가 일본 글로벌 제약기업 JBP의 한국법인 ㈜제이비피코리아와 함께 의료용 광가교 히알루론산 기술을 활용한 광경화 의료기기 공동개발 계약을 지난 9일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은 부산대 바이오소재과학과 양승윤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의료용 광가교 히알루론산’ 기술을 바탕으로 2년간 공동연구한 결과로, 체결식은 부산지식산업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제이비피코리아는 일본생물제제(JBP)의 한국법인으로, 이날 양사는 비임상시험이 완료되는 대로 임상시험에 진입해 제품화를 완료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MEDICA 2024 전시회에서 30여 개 기업과 기술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며, 현재 복수의 기업들과 제3자 기술이전에 대한 논의도 진행 중입니다.

 

공동개발된 의료기기는 액상 또는 패치 형태의 히알루론산을 봉합 부위에 적용 후 가시광선을 조사해 체내에서 경화하는 방식으로 기존 화학적 가교 방식과 차별화됩니다. 이 제품은 성장인자나 유효 약물을 간단히 혼합 주입할 수 있는 믹싱 프로토콜을 제공해 지혈 및 약물 서방형 방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에스엔비아는 부산대로부터 공공기술을 이전받아 BGMP 환경에서 히알루론산 기반 광가교 플랫폼 ‘PhotoQ-HA’ 양산에 성공했으며, 이는 안전성과 특허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입니다. PhotoQ-HA는 저출력 가시광으로 5초 내 빠르게 가교되며, 장시간 접착력을 유지해 상처 보호 효과가 뛰어나 학계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기술은 조직 접착제와 지혈제 외에도 인공장기 프린팅용 바이오 잉크, 약물전달체로도 활용 가능성이 높아 다양한 의료 분야에 응용될 전망입니다.

 

양 교수는 "이번 개발을 통해 인체에 안전하고 우수한 성능의 조직접착제, 지혈제, 국소약물전달체 등을 추가로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임홍석 제이비피코리아 대표이사는 "JBP가 1954년 설립된 이래 글로벌 시장에서 태반주사제를 공급해 왔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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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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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08.11 09:18:3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외형 성장 속 식품관 리뉴얼 등 연이은 투자에 2분기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6938억원으로 5.6% 증가했습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09억원을 기록해 13.3% 감소했습니다. 이상기후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매출이 소폭 줄었고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면서 영업이익도 떨어졌습니다. 특히 2분기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 강남점 식품관(스위트파크·하우스오브신세계·신세계마켓), 본점 ‘더 헤리티지’와 ‘디 에스테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의 마지막 단계인 즉석조리식품(델리)코너 오픈으로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럭셔리 라인업을 갖춘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舊 본관)’ 오픈도 앞두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 신세계디에프는 올 2분기 매출이 6051억원으로 22.9%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제휴와 시내·공항면세점 브랜드 개편으로 외형은 성장했지만 인천공항 정상 매장 전환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적자전환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3086억원으로 3.8% 줄었고 영업손실 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뷰티부문 매출은 1156억원으로 성장세를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24억원을 올렸습니다. 다만 소비심리 저하에 따른 패션부문 침체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비 증가가 영향을 미쳐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신세계까사는 2분기 매출이 583억원으로 10.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의 일시적 하락과 환율 상승으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더해진 결과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이 1.5% 감소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은 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지만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11억원 줄어든 9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서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를 발판으로 꾸준한 콘텐츠 혁신과 각 사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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